로스트아크

상단 메뉴

PC방 OFF

이벤트 & 업데이트

공략게시판

목록가기

[모험의 서, 모코코 씨앗 완벽 공략] : 베른 북부 편 모험가의 선택

- 씨앗을 먹을때 필요한 공명의 노래/숲의 미뉴에트는 만렙 이후 얻을 수 있으니, 육성하면서 하는 사람은 일단은 넘어가세요.


베른 북부는 숨겨진 이야기가 딱히 흩어있지 않으니 같이 찾으면 됩니다. 딱 하나가 흩어져있는데 제가 올린 맵 순서대로 찾으면 시간상 문제는 없으니까 제가 올린 맵 순서대로 진행해주세요.

또, 맵에 나오는 요리재료는 2개씩 모아주세요!



팁1) 밑의 스샷에 표시해둔 행인이 오면 사다리에 올라탈 수 있습니다. ( 오는데까지 그렇게 오래걸리지 않으니 사다리 밑에서 기다리면 됩니다 )

팁2) 밑의 스샷에 표시해둔 꼬마가 오면 아래로 점프할 수 있습니다. ( 마찬가지로 오는데 그렇게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 ) 여기 씨앗 2개가 있습니다.







팁1) 왼쪽 미니맵에 체크해둔 녹색 동그라미로 가서 마법학회 학생을 기다리면 비밀장소(씨앗 2개 있는곳)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팁2) 전설적인 펠스 3/3은 여왕 옆에 있습니다.






설명) 건물 밖이라고 표기해둔건 미니맵에는 안쪽에 있는걸로 보이지만 다 건물 밖에 있습니다. 건물 밖에서 찾기 쉬워요!

팁1) 아래 지도 참고하세요


팁2) 아래 지도 참고하세요


팁3) 아래 지도 참고하세요 (건물 내 미니맵입니다. 찾기 쉬워요)





팁1) 초록색 원으로 표시한 곳 근방의 몬스터를 모두 잡은 뒤에 체크해둔 곳의 고블린을 조사하면 고블린이 움직입니다. 고블린을 따라가면 나무 위로 올라가 씨앗 2개를 먹을 수 있습니다. 


팁2) 해당 위치에서 버섯을 조사하면 왼쪽에 있던 고블린이 다가옵니다. 그럼 고블린이 있던 위치에서 점프할 수 있게 됩니다. 점프해서 가다보면 씨앗 2개를 먹을 수 있습니다.
 * 여기를 한번 가게되면 한참을 다시 걸어와야 되니 이 씨앗 2개는 다른 모험의 서를 다 찾은 뒤 마지막에 먹으세요





설명) 베르닐 삼림은 현 로스트아크에서 가장 더러운 맵입니다. 가까워 보이는 곳도 사실은 길이 다 막혀있어서 먼 곳일 확률이 높습니다. 그리고 초행이라면 막힌 곳도 미니맵에 잘 안보여서 거기까지 가서 막혀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는 경우가 굉장히 많습니다. 일단 제가 올려놓은 맵에 막힌곳을 표기해두긴 했으나, 가겠다고 마음 먹은 곳의 위치로 가는 방법을 정확하게 확인한 뒤에 출발하는게 가장 빠르게 가는 길입니다.

팁1) 해당 위치에 있는 너구리들을 다 잡으면 절벽 위로 올라가 씨앗 2개를 먹을 수 있습니다.
* 한번 올라가면 다시 내려올수 없어 스퀘어홀을 타고 가야하니 근방의 다른걸 다 찾은 뒤에 먹으러 올라가세요.





설명) 고르곤의 둥지는 한번 이동하게 되면 뒤로 못돌아가게 되는 지점들이 많습니다. 그런 지점이 보이면 안먹은게 있는지 꼼꼼하게 체크한 뒤에 지나가세요.


팁1) 해당 위치로 가면 씨앗 1개가 있고, 그곳에서 점프해서 내려가면 씨앗 2개를 더 먹을 수 있습니다.

팁2) 주변 몹을 잡고 해당 위치에서 점프해서 올라가면 씨앗 2개를 먹을 수 있습니다.




설명) 페스나르 고원은 베르닐 삼림까지는 아니지만 이곳 역시 정말 더러운 맵입니다. 어딜 가려고 하면  그 루트를 확인한다음 가야합니다.

* '여왕님의 비밀 2/3'을 먹기전에 팁 한번 읽어보세요.


팁1) 근방 몬스터를 잡으면 내려갈 수 있습니다. *한번 내려가면 다시 못올라옵니다.

팁2) 근방 몬스터를 잡으면 씨앗이 있는 곳으로 올라갈 수 있습니다.

팁3) 제가 체크해놓은 곳에서 발견해야 기록됩니다. 가짜가 있으니 주의하세요.

 그리고 3/3은 발란카르 산맥에 있는 고대 유적 엘베리아에 있습니다. 숨겨진 이야기의 시간제한이 있으니 순서를 앞당겨 고대 유적 엘베리아부터 가주세요. ( 지도도 순서를 앞당겨 엘베리아부터 올리겠습니다. )

팁4) 마법진에 있는 몬스터들을 잡다보면 '나베갈의 운명' 퀘스트를 할 수 있는 퀘스트템이 하나 뜹니다. 이 퀘스트는 모험의 서에 있는 또 다른 이야기에 등록되니까 해주세요.



 * 꼭 설명과 팁을 먼저 읽어주세요!


설명) 여왕님의 비밀 3/3을 먹을때 주의해야할게 있습니다. 저기까지 가는 도중 다른 모습으로 변신하는게 있는데 변신을 해버리면 숨겨진 이야기 지속시간이 사라져버립니다. 반드시 변신하기 전에 먼저 숨겨진 이야기를 찾아주세요.

팁1) 이곳에 가려면 미니맵에 표시해둔 초록색 박스에 있는 네임드 몬스터를 잡고 돌아와야합니다.
 또, 가는 길에 퀘스트로 '변신한 상태로 무시하고 지나가기
'와 '변신을 풀고 몬스터를 제거하기'중 선택하는게 있는데 그냥 변신한 상태로 무시하고 지나가야 합니다.





팁1) 이곳에 가면 씨앗 4개가 있는곳으로 갈 수 있습니다. 내려가면 4개 모두 쉽게 찾을 수 있을겁니다.


팁2) 모험의 서에 나와있는 프록시마는 아직 못잡는애니 일단 미뤄주세요.

* 이벤트성 필드보스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이벤트성 필드보스는 다른 평범한 필드보스와는 다르게 상시 뜨는게 아니라 지정된 시간에만 뜨는 필드보스입니다. 지금까지 안잡고 넘어갔던 혼재의 추오, 시그나투스, 그리고 이번에 안잡고 넘어가는 프록시마 등이 그렇습니다.

나오는 시간대와 그 보스의 권장 템렙은 '이벤트 - 캘린더'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권장 템렙이 되면 시간이 될때 꼭 가서 잡는걸 추천드립니다. 모험의 서에 등록도 하고, 드랍템을 경매할 수도 있습니다(경매를 하지 않아도 낙찰된 골드를 잡은사람들끼리 배분받을 수 있으니 가주세요)



베른 북부 요리

난이도 : 하


난이도 : 중

팁1) 베른 성의 주혜에게 갓 제조한 칵테일을 구매한 뒤에 까다보면 '애매한 칵테일', '적절한 칵테일', '자극적인 칵테일' 셋 중 하나가 나옵니다. 이 세개를 모두 모아 조합하면 화합 칵테일이 됩니다.

셋중 자극적인 칵테일이 가장 안나옵니다. 한 20개씩 사서 까보세요.


난이도 : 상

설명) 공략 시작하기 전에 재료를 2개씩 구해오라 한 이유는 여왕폐하 요리를 만들기 위함이었습니다. 그러나 프록시마는 템렙 320이 되야 잡을 수 있는 필드보스이므로 이거 역시 아직은 만들지 못합니다. 하지만 나중에 이거 만들겠다고 또 맵을 도는건 귀찮으니 일단 남은 1개는 창고에 맡겨두세요.


아르테미스 편 : http://lostark.game.onstove.com/Library/Tip/Views/115518

유디아 편 : http://lostark.game.onstove.com/Library/Tip/Views/114973

루테란 서부 편 : http://lostark.game.onstove.com/Library/Tip/Views/115481

루테란 동부 편 : http://lostark.game.onstove.com/Library/Tip/Views/116460

토토이크 편 : http://lostark.game.onstove.com/Library/Tip/Views/116996

애니츠편 : http://lostark.game.onstove.com/Library/Tip/Views/119992

아르데타인 편 : http://lostark.game.onstove.com/Library/Tip/Views/120423

베른 북부 편 : http://lostark.game.onstove.com/Library/Tip/Views/121479

슈샤이어 편 : http://lostark.game.onstove.com/Library/Tip/Views/122058


댓글 79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