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상단 메뉴

PC방 OFF

이벤트 & 업데이트

자유게시판

목록가기

랭커길드와 패기길드 모두 경험해본 후기



뮤레전드 시절 랭커길드원이였음 

(기간 : 1주ㅋㅋㅋㅋ 오픈후 일주일뒤 상위랭커 버그로 다 정지먹어서 탈퇴함ㅋ)


우선 창단멤버들은 오래 알고 지내던 사람들이라 거의 고정멤버

그도 그럴것이 길원 대부분이 bj팬분들이고 그중에 하드유저만 길원. 라이트유저는 바로 ㅂㅂ

당신. 하루 접속 안했으면 아마 바로 짤려있을꺼임 ㅋㅋㅋㅋㅋ

대부분 고정멤버들끼리 파티 혹은 핵과금러(상위 0.1%만 같이 파티)

고정멤버끼리 보이스톡하느라 길드채팅도 별로 없으니 길원들끼리도 그냥 따로따로 놈

뭔가 꿀빨꺼 있으면 본인들끼리 대화 주고 받음. 길원과 정보공유 안함 

그리고 뮤레전드는 버그가 유난히 많았는데 버그를 찾아 꿀빠는걸 딱 고정멤버끼리 쉬쉬하면서 자기들끼리 꿀빨기
(이유1 자기들만 빠려고. 이유2 신고할까바)  추후 버그 알아내서 신고 했더니 상위유저 대부분 다 정지먹음


결론 - 대부분 bj보고 따라가는분들이고 호기심에 길갑하는 사람도 많아서 대부분 팽당해도 그러려니 했던ㅋㅋ

그리고 핵심멤버들이 손절각 타이밍도 잘보기 때문에 언제 길드에 혼자 남겨질지 모름

일반 화목한 길드생활을 바라는자는 절대 안가시면 되겠음

여긴 1주일간 있었다보니 별로 쓸 내용도 없음 근데 오픈후 초반에 길드운영 어떻게 하느냐 딱 보면 싸이즈 나오잖슴? 여긴 이런곳임






천애명월도 시절 패기길드원이였음  

(기간 : 약 3개월)


게임을 늦게 시작해서 오픈후 2달정도 지난시점에 가입했나 그랬음. 우선 사람이 많아서 길원들 말썽이 많았음
그런데 채팅창으로 맨날 패기 욕하길래 패기길드에 알아봤는데 음.. 카페를 운영하면서 이것저것 게임에 같이 몰려다니면서 하는
그런 게임동호회? 같은 곳이였음. 그리고 대형 길드다보니 사건사고가 게임마다 많아서 많은분들이 패기패기 하는이유가 있었음


이 길드는 뭐든 항상 이겨야 했음. 그래서 대규모 쟁같은경우는 나름 생각하면서 게임하는 모습이 보인것은 좋았음

물론 보상은 하드유저인 상위유저에게 조금씩 더 돌아갔음

(패기길드 보상제공은 차등부여식 제공임. 많이 참여했고 많이 시간을 투자한사람에게 보상을 차등부여)

(여기서 어떤 핵과금러였나.. 템 매우 좋은분이 템좋은사람이 딜 기여를 더 많이 했으니 보상 더 달라고 건의한적이 있는데 레알 개 패버릴뻔함. 물론 내가 맞았을수도 있음) 



그리고 오랜기간 함께해온 골수유저와 대형길드라 사람이 많다보니 길원 모두가 어울리기가 힘든 구조였음.  대부분 끼리끼리 놈

여기도 아주 특출난 정보공유는 간부진 몇명만 알고 있어 그들만 꿀빨다가 단물 쪽 빨렸을때 푸는 경향 있음. 그 외 정보는 전부 디스코드 정보공유란에 공유

그리고 그동안 많은 게임을 거쳐온 길드다보니 정치질과 구설수에 상당히 많이 오르고 내리고 또 이용하기도 하고 ㅋㅋㅋㅋ당하기도함 ㅋㅋㅋㅋ



결론 - 길드자체를 상위지향하는 사람에겐 솔직히 나쁘진 않은데 그만큼 멘탈이 강해야함ㅋㅋㅋㅋㅋㅋㅋ

인원이 많아 사건사고 땜에 길드잡음이 들려 조용한걸 좋아하는 사람에겐 짜증날수 있고 끼리끼리 노는것 땜에 소외받는 느낌도 받을수 있음ㅋㅋ

여긴 디스코드방을 항상 24시간 운영하기 때문에 핵심멤버나 운영진이 게임을 손절할때 파악이 가능하니 참고하면됨

그리고 다같이 어울리는 그러한 화목한 길드운영을 바란다면 추천 하진 않음

내가 속한 길드는 상위여야라고 생각한다면 고민해보셈

그리고 본인이 관종이거나 심심한사람에게 추천함ㅋㅋㅋ 하루마다 글이 매일 올라올꺼라 적어도 심심하진 않을꺼임ㅋㅋㅋ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