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상단 메뉴

PC방 OFF

이벤트 & 업데이트

자유게시판

목록가기

이제 두 달 + 2주 된 유저입니다.

가디언 토벌이나 레이드에서 몹을 봐야 한다고 생각은 하는데, 겜 하다 보면 여전히 내 캐릭만 보고 있네요. ㅋㅋ

그러니 장판은 잘 피하는데, 몹 페이즈 변경이나 무력화 타임이나 전멸기 전조 같은 걸 자주 놓칩니다. ㅎㅎㅎㅎㅎ;;;;;;

기믹 알림 메시지 떠서 눈을 거기로 돌리면 다 읽기도 전에 메시지 사라지고요.

그러다 보니 주로 다른 유저들이 움직이는 걸 보고 따라 움직이는 편입니다. 오레하 프라바사를 예로 들면 알비온 별 뜨기 전에 다른 유저들이 갑자기 흩어지면 나도 내 자리로 간다거나, 벨가를 예로 들면 갑자기 다른 유저들이 다 도망가면 나도 도망간다거나 (무력화 포기) 등등.

그저께 벨가에 처음 도전했어요. (비 피하느라 벨가한테서 좀 떨어졌는데) 머리 위에 표식 뜬 거 보고 장판 있는 쪽으로 달려가는 도중에 검게 변하더니 다 죽고....;; 그다음 판에서는 한 분이 모이라고 핑 찍어서 뛰어갔더니 그 자리에 장판 생기고 머리 위에 표식 뜨더군요. 그 판은 성공.

자주는 아니지만, 이것 저것 미리 다 알고 핑 찍어서 사람들 부르거나 흩어지게 하는 유저들을 보는데, 그 정도까지는 바라지 않습니다. 

시선이 계속 내 캐릭한테만 가 있는 거, 디아2랑 이터널시티 같은 게임만 해서 생긴 습관 같은데, 어떻게 하면 해결할 수 있을까요??

댓글 4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