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 공섬전 컨텐츠
서론
1차 2차 3차 전부다 테스트 당첨 되지 못했습니다.
1차 2차 3차 전부 아이디 얻어서 다 하긴 했습니다.
1차에서 2차갈때 컨텐츠 열린양 보고 메인스토리 부분 연결되는 구간은 만족했고, 만족한 분들이 불만족 비율보다 많이 높은거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걱정되는 것 없이 개발진이 좋은 컨텐츠 만들 것이라고 믿습니다.
2차때 처음으로 항해시스템이 나왔는데, 이를 보고 높은 가능성을 제공했다고 봅니다.
기존 게임들은 공성전을 해서 그냥 다수의 사람끼리 PvP하는게 전부 입니다.
하지만 헥엔슬레시 특성상 맵의 구조가 아이온,테라 같은 게임보다 용의하게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양산형 망겜인 뮤레전드는 맵구조가 딱 평면이였지만 로스트아크는 상하(3차원)개념을 만들 수 있습니다.
따라서 맵에 대한 방어를 할 수 있는 구간이나 그런 지역상 이점을 둘 수도 있죠.
서론은 여기서 마추고 서론을 바탕으로 한 아이디어 본론을 적겠습니다.
RPG특성상 길드를 육성하는 목적으로 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각 상위 50~100개 길드는 섬을 차지할 수 있는 구조로 하면 좋겠습니다.
섬은 주인이 없는 빈섬이며, 길드 확장 단계에 따라서 섬을 길드가 커스텀마이징 할 수 있는 기능 입니다.
섬특징
1. 공섬전으로 이용 할수 있는 섬은 모두 동/서/남/북 에 진입 할수 있는 포탈이 있습니다.
2. 섬 중앙에는 길드 건물을 새울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3. 섬의 맵상태는 커스텀마이징 할 수 없기때문에 로스트아크에서 맵을 만들어주면 길드가 필요한 지역을 차지하는 식으로 전쟁이 될 것 입니다.
4. 섬은 각 거점으로 이용 할 수 있고, 여행자들이 배를 수리 할수 있는 공간을 주면서 돈을 벌 수 있습니다.
5. 떠상이나 특수 한 상인이 길드섬에 몇 주간 머물게 하는 특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길드 커스텀마이징 스킬
[병력배치] [방어탑배치] [외교권]
[병력배치]
동 서 남 북에 방어를 하는 NPC근거리 병력을 10명씩 보강 합니다. (Lv증가에 따른 병력 증가)
동 서 남 북에 방어를 하는 NPC원거리 병력을 10명씩 보강 합니다. (Lv증가에 따른 병력 증가)
동 서 남 북에 방어를 하는 보스급NPC병력을 1명씩 보강 합니다. (Lv증가에 따른 병력 증가)
[방어탑배치]
방어용 구조물 배치 (Lv증가에 따른 갯수or내구도 증가)
방어용 포탑 배치 (Lv증가에 따른 갯수or내구도 증가)
방어용 감지탑 배치 (Lv증가에 따른 감지 범위 증가)
[외교권]
무역증가
-특수 상인의 물건 품목에 세금을 부여 할 수 있다. x% (판매 가격은 동일하지만/ 세금으로 길드 건물에 수익이 들어 옴)
-배 수리에 대한 세금을 부여 할 수 있다. x% (수리 가격은 동일하지만/ 세금으로 길드 건물에 수익이 들어 옴)
무역지대
-특수한 물품을 파는 상인이 배치 될 확률이 x% 증가한다.
정기선 운영
- 각 대륙에서 해당 섬으로 바로 이동 할 수 있는 교역권을 얻는다. (상위 X길드에게 주어짐) (이동한 실링에 대하여 소득을 얻는다)
각 길드 소득은 1:1 비율로 길드장이 뿌릴 수 있게 결정가능하다.
공섬전
시간은 주말에 X시간부터 Y시간까지 자동 허용 한다.
X~Y시간까지 방문하는 유저는 길드원끼리는 파티개념으로 되고 나머지 유저는 PvP모드로 된다.
X~Y시간까지 방문하는 유저들은 방문한 유저들끼리는 자동으로 파티개념으로 된다.
PvP에서는 물약 사용이 불가능하며 배틀아이템 사용은 횟수가 정해저 있다.
부활은 1회 가능하며, 1회초과 사망하면 섬에서 자동 이탈 된다.
중앙 기지가 함락 되면 섬이 수복 된다.(빈섬)
빈섬은 주말 특정 시간에 길드 vs 길드로 배틀하여 다시 수복 할 수 있다.
이정도로 간단하게 구상해 봤습니다.
개발팀이 세밀하게 손본다면 재미있는 컨텐츠를 만 들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많은 인원에게 다굴을 당 할수도 있지만, 섬자체 방어능력으로 방어하기 때문에 지키기 크게 어렵지 않을 것, 길드 레벨이 높아지면 유저 유입인원도 늘기 때문에 방어에 도움이 될 것.
이런식으로 길드도 키울 수 있는 컨텐츠 생성 가능 할 것을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