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상단 메뉴

PC방 OFF

이벤트 & 업데이트

공모전게시판

목록가기

암살자-붉은 달의 집행관

※ 작품이나 작품 설명과 관계 없는 내용(홍보용 게시물 링크 등)을 올릴 경우 심사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 대표 이미지는 필수 제출 제작물의 공식 시트를 등록해주시기 바랍니다.
※ 작품 제작 과정 증빙은 최초 스케치> 중간 작업 > 마무리 작업의 과정이 보여야 합니다.
※ 작품 제작 과정 증빙은 gif 첨부, 유튜브 링크 삽입 등을 통해 녹화 또는 촬영본을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필수 제출 제작물] - 공식 시트, 제작 과정 증빙 촬영본/사진/이미지 등 (사진, 이미지의 형태로 업로드 시 최소 3장 이상)


안녕하세요! 일러스트 창작팀 Team.ACHV입니다. 

저희는 2인조의 팀으로, 둘 다 로아를 재밌게 즐기고있는데요. 

이번에 팀 단위로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붉은 달의 집행관 

그들은 눈앞의 적이 누구인지 개의치 않고 호쾌하게 베어나간다. 

붉은 달처럼 빛나는 칼날은 적들의 피로 더 붉게 물들 뿐이다.



 스토리 

'붉은 달의 집행관'은 쿠르잔 출신의 데런들 중 일부가 아르데타인으로 넘어와 붉은 모래 사막을 거처로 하여 암살 집단을 만든 것이 시초가 되었다. 


토트리치 인근의 주민들과 이들이 점차 가까워지고 결속하며 이 암살 집단의 위세가 암암리에 알려지자 슈테른의 케나인들은 이들의 능력을 두려워하면서도 필요로 하게 되었다. 


그리하여 슈테른의 케나인들은 이 집단을 포섭하여 데런에게 최적화된 특수 무기와 전투복, 전투용 장치를 제작해주는 등, 아르데타인의 기술력을 제공하는 조건으로 이들 집단을 체계적인 조직으로 만들고 갖가지 위험한 일을 맡기게 되었다. 


이들의 이름은 '붉은 달의 집행관'으로 정해졌는데, 붉은 달을 등지고 바람을 가르듯이 나타났다 하여, 토트리치의 주민들이 이들을 '붉은 달을 가로지르는 자'라고 부른데서 시초가 되었다. 이들 집단을 나타내는 문양에도 붉은 달과 그를 가르는 검이 표현되어있다.


'붉은 달의 집행관'은 아르데타인 전역을 위협하는 가디언이나 몬스터, 질병군단을 토벌하는 등 양지에서 뿐만 아니라 정치적 수단의 암살, 개인 의뢰의 암살 등 음지에서도 조용히 활약하는 집단인데, 신기하게도 이들 집단의 개개인의 흥미와 이익에 의해 유지되고 있다.


 디자인 코멘트 

머리  

헤어 모양이 고정되는 아바타를 선호하지 않기 때문에 어떤 헤어에도 어울릴 수 있도록 간단한 모양의 헤드셋으로 디자인하였습니다. 목부분의 초커+마이크 부분까지 머리파츠입니다.


얼굴 장식

왠지 모르게 어설프지만 위협적인 낙서가 있는 마스크와 썬글라스로 약간의 불량함과 힙한 감성을 끌어올려줍니다.


상의

하네스와 정장, 트렌치 코트를 절묘하게 조합하여 테크웨어적으로 해석한 디자인입니다. 하의와 범위가 정확하게 나뉘기 때문에 다른 하의와도 호환성이 좋게 만들었습니다. 허리의 굵은 벨트와 벨트에 달린 장신구까지 상의 파츠입니다.


하의  

하네스와 반바지, 날렵한 느낌을 주는 부츠와 스타킹을 조합하여 다소 무거울 수 있는 상의의 디자인을 무난하게 받쳐줍니다. 


무기

모든 클래스의 디자인을 붉은색 칼날이 있는 검도류로 구성하였고, 아르데타인 특유의 기계 감성이 나도록 디자인하였습니다. 



 제작 과정 증빙 

작업방식이 색을 먼저 발라 전체적인 실루엣과 색감을 확인하는 아이디어 스케치로 시작하여 시작부터 색이 들어간 디자인들이 있는 점 유의 부탁드립니다. 




시트지에서 작성한 러프를 캐릭터 일러스트 작업으로 끌고가 중에 부분 완성한 무기를 가져와 리터치 하는 식으로 왔다갔다하며 작업했습니다. 그래서 중간에 거의 완성이 다된 단검 디자인이 나옵니다. 퀄리티업은 해당 시트지에서 모두 마무리하였습니다.



초반 러프도 모두 직접 작업하였음을 증명하기 위해 레이어의 일부를 가져왔습니다.




[선택 제출 제작물] - 컨셉과 디테일에 대한 코멘트(설명 문구)가 추가된 작품 이미지, 게임 내 착용 예시 이미지, 일러스트, 기타 등

# 색상 배리에이션을 포함하여 모든 배리에이션 항목은 선택 제출물 항목에도 첨부가 불가하며, 이를 지키지 않은 경우 심사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인게임 예상 착용샷 

얼굴 장식 1, 2 따로 착용한 버전과 아무것도 착용하지 않은 모습.


위에서 차례대로 데모닉, 블레이드, 리퍼, 소울이터 입니다.




 제작시 디테일 코멘트 

존경하는 아바타 팀 여러분, 만일 이 아바타를 만들어주시게 되었다면 정말로 영광입니다. 

제작시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포인트들이 있는데 꼭 유의하고 제작해주시면 너무너무 감사드리겠습니다.


데모닉 웨폰은 겹쳤을 때와 손에 나눠들었을 때 실루엣이 다 다르면서도 다채롭게 나오도록 3개의 검날이 붙어있는 기계느낌으로 디자인하였습니다.



블레이드 무기는 장검과 단검의 디자인은 약간 차이를 주어 단조로움을 피하되, 일본도의 곡선을 가져간 디자인으로 결정하였습니다. 



리퍼 무기는 내려찍는 모션과 찌르는 모션이 많기 때문에 직도의 형태로 디자인하였고, 손잡이 부분에 디자인을 많이 넣어주었습니다. 길이나 크기는 영원 아바타 정도로 큰 편이면 좋겠습니다. 



소울이터 무기는 이 아바타의 이름에 걸맞는 붉은 달을 연상시키는 초승달 모양의 검날이 포인트입니다. 초승달을 모티브로 테크니컬한 해석을 넣어보았습니다.  


-추가 내용-

①상의 뒷면에 붙은 벨트들과 허리벨트 앞면의 검은색 벨트는 표시한 곳(시트에 추가예정)에 고정되어 흔들릴수있는 뻣뻣한 천 느낌으로 구현 부탁드립니다.


②넥타이는 일반적인 모양에서 가운데 매듭이 생략되고 금속 장식이 대신합니다. 가운데 금속 모양은 첨부한 '붉은 달의 집행자' 문양 참고해서 그냥 비슷하게 만들어주셔도 될 거 같습니다. 


③마스크는 어두운 곳에서 붉은색 페인팅 부분이 야광처럼 빛납니다. 밝은 곳에서는 빛이 나지 않고 일반 페인팅입니다.



 염색 부위 

머리

1. 검은색 부분  2. 붉은색 부분 

금속 부분 고정


상의

1.와이셔츠  2.코트  3.넥타이  4.(가능하면)장식의 색 

하네스와 소품은 색 고정


하의

1.팬츠 천부분  2. 신발  3. 장식의 색, 신발 고무 부분

하네스와 소품은 색 고정


무기

1. 붉은색 부분  2. 검은색부분

회색부분은 색 고정



 악세서리 디테일 스토리 

(파일 개수 제한 때문에 몇 개 이미지를 뺐습니다!)


문양'붉은 달의 집행관'을 대표하는 문양이다. 기계와 기술을 상징하는 아르데타인의 톱니바퀴와, 붉은 달을 가로지르는 쿠르잔 데런들의 검을 표현하였다. 




헤드셋:

초경량 합금으로 만든 전술용 헤드셋이다. 

목에 최대한 주변의 노이즈를 제거하고 전력을 제공하는 장치가 부착된 초커가 있다. 

아르데타인이 자랑하는 기술력으로 어떤 상황에서도 고장나지 않도록 방수, 방전처리가 되어있다. 


썬글라스: 모래 폭풍이 눈에 들어가는 것을 막아주며, 이들의 패션이라고 한다.


마스크

모래폭풍이 잦은 지역에서 필수 장치이다. 

보급된 마스크가 너무 밋밋하다며 조직원들이 야광 도료로 위협적인 낙서를 해둔 것이 트레이드 마크가 되어버렸다.


ID 카드
서로의 신원을 식별하게 해주는 ID 카드.


각 멤버들의 인적사항을 암호화한 코드를 포함하고 있으며, 특수 장치를 통해서만 암호해독이 가능하다고 한다. 

특수 장치는 중요한 장치이므로 가슴팍 아래쪽에 달린 작은 주머니에 보관한다.



손목시계

시간은 생명이다. 0.1초를 오고가는 순간에도 생사와 작전의 성공 여부가 갈린다. 

모래가 많이 부는 지역에서도 고장나지 않도록 마감 처리되어있다.




바지: 

모래 폭풍이 부는 지역에서 모래가 들어가지 않도록 잘 마감이 되어있다.

바지 옆부분은 통풍이 되도록 특수재질 처리가 되어있다. 




무기의 칼날: 

무기의 형태는 각 조직원들의 전투 스타일에 따라 달라지지만, 이들을 대표하는 '붉은 달'을 닮은 칼날이 모두 들어가있다. 

이 칼날은 쿠르잔의 실마엘이 주 성분으로 들어간 특수 재질인데, 

 아르데타인의 기술로 특수 제작하여 독특한 발색을 내면서도 가볍고 내구도가 뛰어나다.


주머니 안쪽의 물건들 일부

가장 넓은 쪽에 케나인 전투식량과 휴대용 수통이 들어있다. 

손이 잘 닿는 쪽 주머니엔 작은 수통이 있는데, 여기에는 쿠르잔이 원산지인 술이 들어있다. 

위험한 일을 할 때가 많기 때문에 두려움을 없애고 흥을 돋굴때 마신다고 한다. 

이 술은 케나인의 입맛에도 맞춰 개량한 종류라 그나마 향은 좋아졌다는 평이 있지만 여전히 이들과 케나인들만 즐길 수 있는 맛이라고 한다.


뒷편의 주머니에 있는 것들은 휴대용 무기 수리 장치 및 스페어 부품들이다. 

기계에 정통하지 않은 데런들을 배려하여 제작되었기 때문에, 최소한의 지식만 있다면 직접 조립, 분해가 가능하다.


 캐릭터 일러스트 




이상 '붉은 달의 집행관' 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