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군단장 BGM 메들리(메탈 ver.) 새 글
안녕하세요! 드디어 완성한 군단장 BGM 메탈 편곡 메들리입니다.
초기 기획은 군단장의 모든 관문 BGM을 사용하는 것,
그 후에 메인 BGM만 사용하는 대신 에픽 레이드와 카제로스 레이드까지 포함하는 것으로 변경했다가,
곡 수가 늘어남에 따라 퀄리티를 챙기기가 어려워서 군단장으로 범위를 한정하여 완성하였습니다.
군단장인데 왜 일리아칸 BGM은 없냐! 라고 하신다면
(1) 일리아칸 BGM 중 웬만하면 유저 대부분이 3관문 BGM을 기억할 텐데, 3관문 BGM의 경우 이미 메탈 곡이기도 하여 편곡하는 것이 아닌 커버가 될 것 같았음. 영상 내 다른 BGM들처럼 드럼과 베이스, 기타를 입혀도 무방하나 이미 있는 악기 위에 다시 악기를 입히면 소리가 깔끔하지 못함.
(2) 만약에 커버 영상처럼 만든다고 하더라도, 중간에 일렉기타 솔로를 끊기에는 굉장히 애매한데 솔로 부분 길이가 길기에 다 넣기도 길이 상 애매함.
(3) 만약에 만약에 커버 영상처럼 만든다고 하여도, 일렉기타 솔로를 따라갈 만한 실력이 모자람
등의 이유로 일리아칸 BGM은 제외했습니다.
찬미 BGM의 경우, 안두현 지휘자님께서 말씀하신 것과 동일한 생각으로 템포를 좀 올렸습니다.
원곡과 동일한 템포로 연주하면 힘들게 빌드업 해 놨는데 텐션이 훅 떨어지더라구용.
마지막 엔딩 크레딧은 쿠키 영상 느낌이지만 앞 영상들에 없는 다른 커버가 있습니다!
아무튼 한 달 내내 공부도 안 하고 공모전에만 매진했는데 괜찮게 나온 것 같아서 기분이 좋습니다.
카멘 4관문 BGM을 기타로 연주해 보고 싶다는 마음 하나로 7현 기타를 구입했는데, 드디어 써먹을 수 있게 되어서 이것 또한 좋네요 ㅎ_ㅎ
당연히 결과도 좋으면 좋겠지만, 작업하는 과정에서 많이 공부하고 배운 만큼 취업 준비에 도움이 많이 된 것 같아서 조금은 덜 아쉽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언젠가 로스트아크 BGM 팀에 입사할 수 있겠지 라는 기원의 초 하나 띄우면서....
그럼 즐겁게 들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