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상단 메뉴

PC방 OFF

이벤트 & 업데이트

공략게시판

목록가기

[도전 어비스 던전] 주요패턴 공략 모험가의 선택

{고대 유적 엘베리아}


마수의 골짜기


[1넴] 타락한 바즐라


처음 소환될때 무적시간이 상당히 길다.


랜덤 1명의 머리위에 표식을 새기고 잠시 후에 보스가 표식이 생긴 사람 위치에 넓은 장판을 설치한다.

본인에게 표식이 생기면 보스에게서 멀리 떨어져서 장판을 최대한 멀리 설치해주고

간혹 보스 화면 밖으로 나가면 장판을 아예 안쏘기도 한다.


설치된 장판은 무력화가 터지면 사라진다.


[보스] 추악한 스카크릴


체력이 낮아지면 맵의 모서리인 11시 1시 5시 7시에 노란색 구슬을 소환하고 무력화 시키라는 글이 나타난다.

보스가 주기적으로 누군가에게 순간이동 하므로 구슬쪽으로 유인하면 보스가 구슬을 공격해 부수며 잠시 무력화가 걸리고 4개를 모두 맞추면 긴시간 무력화에 걸리며 패턴이 캔슬된다.

구슬을 못맞추면 전멸기 터지는데 그 전에 죽일 수 있다면 패턴중에 딜할 시간을 꽤 주는편이다.


사령술사의 근원


[1넴] 되살아난 가룸


체력이 낮아지면 본인 주변에 주기적으로 붉은색 기운을 퍼트려 디버프 스택을 쌓는데 5스택이 쌓이면 전멸기가 발동된다.

스택이 쌓일때마다 맵 11시 1시 7시 5시 중에 노란색 구슬이 젠되는데 그걸 g로 먹으면 스택이 제거된다. (구슬위치는 tab을 눌러 미니맵에서 노란색 점으로 확인가능)

스택이 쌓일때마다 파티 순서대로 구슬을 먹어주도록 하자.


[보스] 불사의 지그문트


* 들어가기 전 12시 3시 6시 9시 누가 맡을건지 정하고 들어가야 한다.


1. 보스가 어디론가 순간이동하면 보스 위치를 제외한 나머지 공간에 광역기를 사용하는데

보스가 사라지면 빠르게 보스위치를 찾아 들어가야한다.


2. 일반 무력화 패턴있음 무력화 수치가 빡빡하진 않지만 무력화가 약한 파티라면 스킬을 너무 막 사용하면 위험 할 수도 있다.


-

보스의 체력을 0줄로 만들면 화면에 [빨간색] 혹은 [하얀색] 연기를 화면에 퍼트리면서 패턴에 돌입한다.

12시 3시 6시 9시 방향에 각각 2개의 [하얀색],[빨간색]구슬이 젠 되는데

쓰러트릴때 봤던 연기와 같은 색의 구슬을 4명이 각각 먹어주면 된다.


*구슬이 생각보다 빨리 사라지며 구슬을 제때 먹더라도 판정이 늦게 들어가기 때문에

이동속도가 느린 직업일 경우 보스체력이 1줄 정도 되면 미리 본인 위치로 이동하는게 좋다.


먹은 구슬 갯수에 따라 보스의 체력이 일정량 줄어든 상태로 다시 살아나고 죽을때까지 반복하면 클리어


4개씩 정확히 먹는다는 가정하에 [11줄 - 사망] 2번만에 클리어가 가능하고 3~4번 해야할 수 도있다.

시간이 지연되면 보스가 폭주하며 강해진다.


--------------


{몽환의 궁전}


비틀린 군주의 회랑


[1넴] 몽환군단 룩 & 비숍


* 룩이 죽으면 비숍 / 비숍이 죽으면 룩이 광폭화 한다.


만약 룩이 광폭화할경우 전멸기를 사용하기 때문에 룩을 먼저 처리해야한다.

둘다 일정량 피를 깎아놓고 룩->비숍 순서로 죽이는게 가장 베스트다.


두마리 모두 살아있을시 전멸기 패턴이 존재한다.


비숍이 강력한 공격을 준비중이라면서 룩이 펀치를 준비하는데

랜덤 1명의 머리 위에 표식이 생기고 나머지 3명에겐 주변사람을 밀어내는 장판이 생긴다.

장판이 생긴사람들은 적당히 피해있고

표식을 가진 사람이 룩 기준 비숍의 뒤쪽으로 이동해서 기다리면 ( 룩 - 비숍 - 사람(표식))

룩이 투사체를 날리고 해당 투사체가 비숍에게 맞으면 스턴이 걸리면서 즉사기가 캔슬된다.


----------------


룩&비숍을 처치한 뒤

잡몹방을 클리어 하면 좁은 길목을 통해 보스방으로 올라가게 되는데 이때 왼쪽->오른쪽 순서로 레이저가 날아온다.

길목의 오른쪽으로 진입해서 왼쪽 레이저가 끝나면 왼쪽으로 이동해주자.


[보스] 몽환군단 킹


* 미리 12시 3시 6시 9시 정해놓고 가는게 편하다.

* 무력화가 강한 순으로 1234 순서를 정해야한다.


1. 일반 무력화 패턴이 존재하며 요구 무력화수치가 높은 편은 아니다.
일반 무력화 패턴때 여러갈래로 불길을 쏘는데 이때 진한 장판이 딜하는 곳이고 색이 흐릿한 장판은 다음번 공격위치를 미리 보여준다.

근처가 전부 장판으로 덮혀도 당황하지말고 흐릿한 장판쪽으로 피해주자.

2. 16줄,8줄에 중앙으로 이동하면서 환영의검 패턴을 발동하는데 보스의 무력화 수치를 모두 제거하면 되는 패턴이다.

하지만 그냥 딜하면 즉사기가 터져서 죽고 패턴이 발동되면 보스가 각자에게 칼 모양 장판(유도)을 날린다.

이 환영의 검을 받은 사람은 버프가 걸리고 보스에게 딜이 가능하다.


칼날을 먹는데는 순서가 필요한데

아무나 칼날을 먹는순간 파티 전체에게 디버프가 발생하고 이 디버프가 사라지기 전에 다른 칼날을 먹게되면 즉사기가 터진다.

디버프의 지속시간은 약 2초정도이며 왼쪽에 나오는 파티원 체력창에서 디버프가 꺼지는걸 확인하는게 좋다.

디버프가 사라진 후 다음 사람이 칼날을 먹고 딜하러 가는 식으로 진행하면 된다.


실수로 다른사람의 칼날을 먹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미리 12시 3시 6시 9시의 방향을 정해두고 시계방향으로 본인의 칼날을 드리블하는게 좋다.


순서대로 설명하자면


1. 미리 무력화가 높은순으로 순서를 정해둔다.


2. 패턴이 발동되면 미리 정해둔 방향으로 흩어져서 시계방향으로 자신의 칼날을 먹지 않도록 드리블하고 1번은 바로 자신의 칼날을 먹은 후 무력화를 시작한다.


3. 1번이 성공적으로 칼날을 먹으면 파티원 모두 이펙트와 함께 디버프가 쌓이는데 이게 사라지는걸 확인한 뒤 2번이 칼날을 먹고 딜하는 식으로 4번까지 반복한다.



몽환궁전 힐데브리뉴

최고난이도


[1넴] 몽환군단 퀸


1. 레바노스처럼 주변에 원형경기장을 생성해서 밖으로 나가거나 들어오지 못하게 한다.


2. 벨가누스와 같은 방식의 피자패턴

보스 기준 동서남북중 한방향만 비워두고 광역공격을 하는데 연달아서 처음 비어있던 방향부터 시계방향 혹은 반시계방향으로 총 3번 사용한다.

예를 들어 시계방향이라고 쳤을때 첫 장판이 6시가 안전했다면 9시 12시 3시로 피해주면 된다.


패턴의 방향 확인은 패턴이 시작될때 아브렐슈드 근처로 구체들이 돌아가면서 점점 넓어지는데

구체가 돌아가는 방향이 시계방향이면 시계방향 반시계면 반시계 방향으로 피해주면 된다.


이 패턴은 거울패턴을 2번 사용 한 뒤부턴 사용하지 않는다.


3. 거울 패턴

로헨델 아크던전을 돌아봤다면 익숙한 거울타기 패턴이다.

원래의 아크던전에선 그냥 거울의 반대편으로 타지는 식이었지만 어비스 던전의 패턴은 거울마다 색깔이 정해져 있고 같은 색상의 거울로 이동된다는 점이다.


보스가 중앙으로 이동하면서 데미지가 잘 안들어가고 가로 1번 세로 1번 총 2번 전체범위 파도를 쏜다.

파도가 시작될때 시작되는 위치의 색깔을 미리 봐뒀다가 파도가 다가오면 해당 색깔을 거울에 g를 눌러 피해주면 된다.

하얀색,파란색,노란색 등이 있으며 보라색 거울은 보스 근처로 이동되는 거울이므로 보라색을 제외한 나머지 색깔을 외워서 이동하면 된다.

정확한 거울을 아는사람은 ctrl+좌클릭으로 아군에게 알려주면 편하게 파훼가능


3. 거울패턴을 2번 사용한 뒤부턴 패턴이 변하는데

주변 작은 부채꼴 장판패턴을 자주 사용하고 가로,세로방향으로 작은 파도를 3개씩 날린다.

이 파도에 맞으면 디버프가 중첩되고 디버프가 3개 쌓이면 붉은기운이 돌다가 구슬을 설치한다.

구슬은 잠시 후에 터지면서 사방으로 날아간다.


특별한 패턴은 따로 없으니 체력관리에 유의하면서 안전하게 딜하는게 중요


---------------


첫 네임드를 처치한 뒤 진입하면 끝쪽에 네임드가 소환되고 네임드의 세로방향 양옆->가로방향 양옆으로 레이저가 발동되니 피해주도록 하자


[2넴] 아브렐슈드


대망의 돌굴러가유 패턴이 기다리고 있다.

아브렐슈드가 화면을 기울이고 세로줄을 4칸으로 나누어 돌이 계속 굴러오고 맨 아래쪽에는 지속딜 장판이 깔려있는 패턴인데

빠르게 패턴을 종료시키지 않으면 이동기가 부족한 직업들은 지옥을 맛볼 수 있다.

딜하지말고 피하는 것에만 주력하면서 패턴을 종료시키는데 힘쓰자.


패턴을 종료시키는 방법은

랜덤 1명에게 붉은 장판표시가 생기는데 잠시 후에 장판표식을 가진 사람에게 메테오가 날아온다.

이 메테오가 떨어지기 전에 보스에게 붙어서 아브렐슈드에게 메테오를 맞추는데 성공하면 패턴이 종료된다.

메테오가 떨어지기 시작하는 시점부턴 이동해도 낙하지점이 바뀌지 않으므로 떨어지기 전에 보스에게 잘 붙어있는게 중요.


팁은 돌을 아예 안맞는건 이동기가 많아도 힘들기 때문에

돌에 맞아 자빠진 후 최하단 장판에 들어간게 아니라면 기상기를 아껴뒀다 자신에게 메테오 표식이 걸렸을때 사용해서 패턴종료에 힘써야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다.


이건 공략법을 알아도 보스에게 돌이 굴러오는 것과 메테오가 운나쁘게 겹치면 패턴을 끝내고 싶어도 못끝내니 이동기 많은 직업에게 표식이 생기길 기도하자


[보스] 아브렐슈드


1. 장판설치 패턴

개인에게 장판을 걸고 장판안에서 작은 장판이 퍼지다가 꽉차면 해당 위치에 장판이 설치된다.

구석으로 피해준 뒤 작은장판이 꽉차는 타이밍에 맞춰 이동기로 회피하면 된다.

(아카테스에게 비슷한 패턴이 존재하니 알아보기 쉬울듯)


2. 4개의 방향에서 구슬이 날아와 아브렐슈드에게 들어가고 구슬이 날아오지 않은 방향으로 다시 쏘아낸다.

보스가 구슬을 먹으면 구슬이 날아왔던 방향으로 피해주자.



3. 무력화 패턴

무력화 패턴이 총 2번 있는데 수치가 상당히 빡빡하므로 무력화가 부족한 파티라면 회오리폭탄을 챙겨주자.


4. 메테오(전멸기)

무력화 패턴이 2번 다 끝나면 전멸기를 사용하기 시작하는데 총 2가지의 패턴이 있다.


*전멸기 패턴은 정확히 파훼하지 않으면 메테오가 시작될때 X와 근처의 유저를 모두 속박시켜 피하기가 매우 힘들어진다.


(1) 선 패턴

1. 랜덤 1명에게 X표시 / 나머지 3명에게 1자 모양 빛의 선을 달아준다.

2. X가 가까운 구석으로 이동한뒤 나머지 3명이 따라가서 선을 비벼주면 잠시 뒤 매우 넓은 범위의 메테오가 떨어지고 피해주면 된다.


(2) 원형 패턴


랜덤 1명에게 X표시 /나머지 3명에게 노란 원형을 달아준다.

원형은 순차적으로 활성화가 되는데 이 시간이 매우 짧고 확인하기 힘드므로 활성화 순서는 개의치 말자


X표시의 머리위에 검정색원이 3개 생기고 시간이 지나면 나머지 3명에게 달린 노란 원형이 활성화된 순서대로 기운을 터트리며 이 기운을 X가 받으면 된다.


파훼법은 이렇다.

1. 노란 원형은 원하는 위치에 놓기가 힘드므로 원형 3명이 먼저 같은 위치에 겹치는 것을 목표로 하고 (2명이 먼저 맞추고 3번째가 맞추는식이 당연히 편하다)

모인 원형에 X가 들어가자.

2. 원형이 꼭 정확히 겹칠 필요는 없으니 모서리라도 겹쳐서 교집합을 이루는 형태면 X가 잘 들어가주면 된다.

3. 마찬가지로 메테오가 떨어지니 피해주자.


-------------


만약 속박될 시 보라색 게이지가 있는 속박으로 당연히 풀어 줄 수 있지만

2명이상 속박되면 속박을 풀어주고 메테오를 피할정도로 시간이 여유롭지 않으니 정확한 패턴파훼가 중요하다.


--------------


{오만의 방주}


탄식의길


[1넴] 나잔


* 각자 1시 5시 7시 11시중 어디로 갈지 정해두고 들어가는게 좋다.


1. 16줄에 중앙으로 이동하면서 패턴이 발동하는데

2가지 버전이 있다.

(1) 보스 근처에 매우 강력한 장판이 깔리면서 외곽에서 피하는 패턴

(2) 보스 주변을 제외한 나머지 부분에 장판이 깔리면서 중앙에서 피하는 패턴


장판을 설치하면 양손을 펼친 뒤 레이저를 쏘면서 시계 혹은 반시계 방향으로 도는데 잘 피해주면 된다.


2. 8줄에 다시 같은 패턴이 시작되는데

이번엔 시작전에 4인 각자에게 표식을 부여하고 잠시 뒤 지속형 스턴장판을 2번 설치하므로 미리 정해뒀던 방향의 구석에 장판을 설치해준다.

2번째 패턴때는 레이저의 속도가 매우 빠르므로 보스의 장판에 닿지 않을 정도의 거리에서 최대한 피해야 한다.


[보스] 키즈라


* 들어가기 전 12시 3시 6시 9시 누가 맡을건지 정하고 들어가야 한다.


1. 보스가 은신했다 랜덤 1명에게 내려찍기 공격을 한다.

이에 피격당할 시 잠시동안 보스 주변에 장판이 생기며 데미지를 준다.


2. 체력이 10줄이 되면 중앙으로 이동하며 패턴에 돌입한다.

마찬가지로 보스주변은 강력한 장판이 깔리므로 접근금지.


각자 정해진 위치로 이동 한 뒤 보스가 빨강,노랑 구슬을 날리기 시작하는데 빨간색은 피하고 노란색을 3개 연속으로 먹으면 본인 주변에 노란색 장판이 발동된다.

보스가 구슬을 모두 날리면 외곽에서 빨간색 구슬이 젠되며 보스에게 다가가는데 이를 노란장판으로 비벼서 2회 공격시 구슬이 부서진다.

보스가 구슬을 먹으면 전멸기 발동한다.


1번이 12~2시

2번이 3~5시

3번이 6~8시

4번이 9~11시

방향을 마크해서 모든 방향의 구슬을 전부 부수면 패턴 클리어


추락한 긍지의 용광로

[1넴] 아마우스


1. 랜덤으로 최대 3인까지 넓은 불장판 디버프를 건다.

장판은 잠시 뒤 폭팔하며 본인을 제외한 주변에 큰데미지를 입힌다.

장판에 걸린사람은 구석으로 빠져주도록 하자.


2. 와이번을 소환하는데 최우선적으로 잡아줘야한다.

만약 와이번이 돌진스킬을 사용할 경우, 이동경로에 불장판이 깔리며 데미지가 매우 강하므로 주의


3. 본인 주변 장판 - 빈공간 - 장판 범위의 스킬을 자주 사용한다.

당황하지말고 범위의 중간으로 피해주자.

4. 체력이 낮아지면 각성상태가 되며 무력화를 시키기 전까지 데미지가 거의 안들어가게 된다.

무력화를 시키면 되는데 무력화 후 다시 일어서기 전까지는 데미지가 안들어가니까 무력화 시켰다고 스킬사용X


[보스] 카이슈르


1. 보호막이 생성되며 잠시 멈춰있는데 공격받으면 뛰어올라 넓은범위에 큰데미지를 주는 반격기를 사용한다.

딜하지 말고 피해있을 것


2. 16줄 8줄에 총 2번 중앙으로 이동하며 양옆에 분신을 소환한다.

이때 보스가 손에 [하얀색] 혹은 [빨간색] 구슬을 들고있는데 해당 구슬과 같은 색의 날개를 가진 분신을 처치하면 처치한 자리에 장판이 생성되고 그 안에 들어있으면 전멸기가 피해진다.


3. 사망한 파티원이 많아서 클리어타임이 지연 될 경우에도 강제 전멸기가 발동된다.

댓글 8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