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상단 메뉴

PC방 OFF

이벤트 & 업데이트

리샤의편지

목록가기

전장을 꿰뚫는 창, 창술사 is Coming!

모험가 여러분 안녕하세요.

CM 리샤입니다!!!





마지막으로 인사드린 편지 이후, 꽤 오랜만에 편지를 전해드리게 되었는데요!

편지를 기다려주신 모험가분들께 얼른 근황을 전해드리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았지만(;ㅅ;)

그간 전해주신 많은 피드백에 집중하며 시간을 보내고 있었답니다.


피드백을 꼼꼼히 검토했고, 빠르게 반영이 가능한 것들도 있었지만

변경 시 규모가 적지 않은 항목들은 말씀드리기까지 고려해야할 사항들이 많아 적지 않은 시간이 흘러버린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제 준비된 작업들에 대해 말씀드릴 수 있는 단계가 되어 모험가 여러분께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오늘 전해드릴 편지는

4월 24일(수)에 등장할 새로운 무도가 클래스, '창술사'!

그리고 창술사의 등장과 함께, 편한 마음으로 서브 캐릭터를 육성하실 수 있도록 패치 예정인 사항들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창술사 육성을 응원하는 의미에서 준비한 깜짝 놀랄만한 이벤트도 준비되어있는데요!

이 편지가 모험가 여러분과 다시 즐거운 이야기를 주고받을 신호탄이라고 생각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게얼마만이에요대체! #다시시작된편지배달 #살아있음!


리샤의 편지에서 미리 공개할 예정이니,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4월 24일(수)까지 진행되는 사전예약도 잊지 않으셨겠죠? [링크]

#두근두근






전장을 꿰뚫는 창

#창술사 is Coming!!



◆ 듀얼 스탠스

창술사는 두 개의 스탠스를 빠르게 전환하여 상대를 정신 차리지 못하게 만듭니다.

'언월도'로 주변의 적들을 쓸어버리는 공방의 밸런스가 적절한 [난무 스탠스]

폭발적인 대미지의 '단창'을 내질러 적을 순식간에 압도해 버리는 [집중 스탠스]가 있습니다.





물 흐르듯 유려한 언월도의 난무에 과연 휩쓸리지 않을 수 있을까요?

언월도를 들고 있는 창술사는 누구보다도 화려하고 호쾌한 면모를 보여줍니다.

뿐만 아니라, 다수의 적들을 제압할 수 있는 넓은 공격 범위와 기동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전장을 종횡무진 누비는 창술사의 움직임에 눈을 뗄 수 없을 것입니다.





바람을 가르며 적을 향해 내지른 단창을 버틸 수 있는 상대는 없을 것입니다.

단창을 손에 쥔다면 아무리 강력한 상대라 하더라도 순식간에 꿰뚫을 수 있습니다.

순간적으로 적에게 가하는 폭발적인 단창의 공격에 적들은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깨닫기도 전에 쓰러질 것입니다.





스탠스간 공격 스타일의 차이는 평타와 이동기에서도 극명하게 갈라집니다.

죄측은 난무 스탠스의 평타이고, 우측은 집중 스탠스의 평타 모션입니다.





◆ 스탠스를 변경할 때 듀얼 게이지로 강력한 힘을 발휘하세요!

스탠스를 유지하는 동안 모은 아이덴티티 게이지는 스탠스를 변경할 시에 모두 소모되면서 창술사에게 순간적으로 강력한 힘을 부여합니다.

난무에서 집중으로 변경할 때와 집중에서 난무로 변경할 때 각각 다른 효과를 발생시키고,

1단부터 3단까지, 소모된 게이지만큼 효과는 더 강력해집니다. 


그럼, 스탠스와 게이지 단계에 따른 효과를 살펴볼까요?

스탠스
스탠스 게이지
효과
난무 > 집중
게이지 1단계
이동속도 증가
게이지 2단계
이동속도 증가
피해량 증가
게이지 3단계
이동속도 증가
피해량 증가
치명타 피해 증가


스탠스
스탠스 게이지
효과
집중 > 난무
게이지 1단계
공격속도 증가
게이지 2단계
공격속도 증가
치명타 적중률 증가
게이지 3단계
공격속도 증가
치명타 적중률 증가
피해량 증가

아이덴티티 게이지를 잘 활용하면 순간적으로 훨씬 강력해진 창술사를 운용할 수 있게 됩니다!

적절한 타이밍을 노려, 게이지가 모두 차는 순간 스탠스를 변경해 보세요.

#선택과집중!#절묘한스탠스 운용!





짧은 순간에 적들을 끌어모아 여러 번의 창을 내지른 뒤 마무리로 적을 날려버리는, 창술사의 두 번째 각성기입니다.

한 장의 이미지로는 설명하기 힘든 날렵하고 정교한 '연가창식 : 적룡질풍격'을 꼭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창술사가 더욱 기다려지실 모험가분들을 위해 리샤의 편지에서 클래스 소개 영상을 한발 먼저 공개합니다!

편지 말미에서 확인해 보세요 :D






눈 깜짝할 새에 50렙

#호로록!


서브 캐릭터 육성을 앞두고, 큰 부담감을 느끼시는 모험가분들이 많으실 것 같아요.


서브 캐릭터 육성이 부담되는 요소들에 대해 그동안 모험가 여러분들의 피드백을 많이 받았습니다.

또 저를 포함한 로스트아크의 구성원들 모두 로스트아크를 열심히 플레이하는 모험가들이기에

모험가분들의 피드백을 확인하며 공감되는 부분이 정말 많았는데요,

새로운 캐릭터 생성과 육성의 부담감을 덜어드리고자 다양한 개선을 준비하고 있답니다.


새로운 캐릭터 생성을 망설이시는 분들께 반가운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점핑 성장 이용권'으로 단숨에 50레벨까지!

4월 24일에 창술사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로, '점핑 성장 이용권'을 지급해 드릴 예정입니다! (짠!)

'점핑 성장 이용권'이란, 계정당 1개의 캐릭터를 전투 레벨 50까지 빠르게 바로 육성을 시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이벤트 티켓입니다.

그리고, 이벤트 기간 내에 로스트아크에 접속해 주시는 모든 모험가분께  '점핑 성장 이용권'을 계정당 1회 자동으로 지급해 드리니

안내해 드리는 내용을 참고하셔서 새로운 클래스를 편하게 육성해 보시기 바랍니다!

※ 단, 점핑 성장 이용권은 수령하더라도, 계정 내에 전투 레벨 50을 달성한 캐릭터가 있어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점핑 성장'을 하면!

  • 점핑 완료 시 캐릭터가 베른 성에 도착합니다.
  • 슈샤이어 대륙까지의 메인 퀘스트와 일반 퀘스트가 모두 완료되며, 해당 지역의 스퀘어홀과 정기선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 일부 가이드 퀘스트는 완료 처리되지 않습니다.
  • 완료 처리되는 퀘스트의 보상은 캐릭터 점핑이 완료되면 별도로 지급됩니다.
    • 소지품 가방에 여유 공간이 부족한 경우 우편으로 지급됩니다. 우편함을 꼭 확인해주세요!
  • 전투 레벨은 50, 생활 레벨은 25가 됩니다.
  • 1차 각성기와 추가적으로 획득되는 일반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 2차 각성기는 퀘스트를 진행해 주셔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성장 과정에서 획득하는 탈 것, 선박 및 선원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 획득 선박 : 에스토크, 풍백, 바크스툼
  • 점핑이 완료된 이후 지급되는 장비 상자를 확인하시고 장비 레벨 280 이후의 로스트아크를 즐겨주시기 바랍니다!


◆ '점핑 성장'을 하려면?

  • '점핑 성장 이용권' 지급 기간 동안 로스트아크에 접속해 주시면 자동으로 '점핑 성장 이용권'을 지급해드립니다.
  • 이벤트 참여 기간은 2019-04-24(수) 정기점검 후부터 2019-05-29(수) 정기점검 전 까지입니다. 로스트아크에 접속해 주세요!
  • '점핑 성장'은 계정 내 전투 레벨 50을 달성한 캐릭터가 있다면 언제든지 진행할 수 있게 됩니다.
  • 50레벨을 달성한 캐릭터를 삭제했더라도 점핑 성장 이용권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점핑 성장 이용권'을 사용하고자 하는 캐릭터는 레벨과는 상관 없이, '전직을 하지 않은 상태'여야 합니다.
  • 캐릭터 선택 화면에서 '점핑 성장 이용권'을 사용할 캐릭터를 선택하신 후, '점핑 성장'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점핑 성장하는 방법을 자세히 알아볼까요?

점핑 성장 이용권을 보유하고 있다면, 아직 전직하지 않은 캐릭터는 점핑 성장을 할 수 있습니다.

단, 일단 점핑 성장을 시작한 캐릭터는 진행 도중에 삭제나 취소가 불가능하니

점핑 성장할 캐릭터는 신중하게 선택해 주셔야 해요!





점핑 성장을 선택한 캐릭터는 바로 트리시온에서 베아트리스를 만나 전직을 하게 됩니다.

평소에 육성해보고 싶었던 클래스도 있었지만, 오늘은 창술사를 체험해 보고 싶어서 창술사를 선택했어요!

#하이얍 파괴의 신!





전직을 하고 나면, '트리시온의 기록'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이 곳은 모험가 여러분이 거쳐온 길이 기록되는 시간의 틈새입니다.

이제, 트리시온의 기록에서 이전에 겪었던 경험을 이어받아 6가지의 던전을 진행하게됩니다.

낯익은 던전 이름들이 보이시죠?

던전을 경험하며, 새로운 클래스에 조금 익숙해지는 시간을 가져볼 수 있겠네요.

아길로스의 꼬리부터 에어가이츠까지, 한 번씩 순서대로 주요 던전을 클리어해 주시면 점핑 성장 준비가 완료됩니다.





던전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전투 준비'가 필요합니다.

[아이템 획득] 버튼을 클릭하면, 캐릭터가 던전 진행에 적합한 레벨로 성장하며, 장비 및 소모품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혹시나 장비를 파괴하였거나 물약이 부족하게 되더라도 걱정하지 마세요! 

  • 전투준비 창에서 다시 한번 [아이템 획득]을 클릭하시면 소모품을 다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 [착용 장비 수리]를 클릭하면 착용 중인 장비가 수리됩니다.
  • 또한, 점핑 성장 중일 때에는 부활의 깃털 없이도 부활할 수 있습니다.



6종의 던전을 모두 마쳤다면 '베른 성'에서 본격적인 모험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저처럼, 신규 추가 클래스인 창술사를 점핑 성장시켜 플레이해 보시는 것도 좋지만

평소에 매력을 느끼셨던 클래스가 있으시다면 이 기회에 점핑 성장을 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이와 더불어 서브 캐릭터의 육성에 대한 부담을 확 줄여드릴 수 있도록 여러 가지 방안을 마련하고 있답니다.


서브 캐릭터 육성의 부담 완화를 위한 개선 예정 사항들을 소개합니다!

#수집형콘텐츠의원정대화#니껀내꺼내껀니꺼#부캐가즈아!!


우선, 오랜 시간과 노력이 필요한 수집형 콘텐츠들의 점차적인 원정대화를 준비 중인데요!

많은 모험가분께서 캐릭터별로 수집하기엔 부담스럽고, 또 다소 시간이 소요된다고 의견을 주신 콘텐츠들이 그 대상입니다.

피드백 주신 의견들을 꼼꼼히 검토하였으며 다음 항목들을 순차적으로 반영해 나가려고 합니다.


앞으로 원정대화 될 항목들입니다!



◆ 각인

가장 반가운 소식 중 하나가 될 것 같습니다!

캐릭터가 배운 '각인'은 5월을 목표로, 원정대 내에서 서로 공유될 수 있도록 준비 중입니다.

적용이 완료되면, 각인의 최대 레벨과 진행단계를 원정대 내 모든 캐릭터가 공유하게될 예정입니다.

수집 난이도가 높은 각인을 이미 얻은 상태에서, 서브 캐릭터로 동일한 각인을 습득하시려는 모험가분들은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 섬의 마음

이미 수집한 섬의 마음은 서브 캐릭터로 다시 수집하지 않아도 되게끔 원정대 단위 통합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 서브 캐릭터 섬의 마음 획득 완화 루트나 섬의 마음 획득 완화 퀘스트는 삭제될 예정입니다.


◆ 거인의 심장과 위대한 미술품

섬의 마음 외에 거인의 심장과 위대한 미술품 또한 원정대 단위로 수집 포인트가 공유되도록 통합할 예정입니다.

이에 따라 보상의 지급 방식도 고려하여 합리적인 개선안을 마련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자 합니다. 


◆ 성향 포인트와 호감도

퀘스트로 얻는 성향 포인트와 호감도 또한 원정대 단위로 통합시키고자 합니다.

호감도 통합이 진행되면, 우호의 서약 시스템은 삭제될 예정입니다.

#나는너를좋아하고너도나를좋아하고


◆ 그리고 4월 24일에는,

T2 520레벨까지 성장시킬 수 있는 연마 장비들의 아크라시움 필요 개수를 완화시킬 예정입니다.

다가오는 4월 24일(수) 업데이트에서 바로 반영될 예정이니, 게임 이용에 참고해 주세요!


항해와 섬 탐험을 준비하시는 모험가분들께 드리는 꿀팁!

'프로키온의 장막'은 이번 4월 24일(수) 업데이트부터 '섬의 지혜'를 얻지 않아도 프로키온의 장막을 넘을 수 있습니다.

(이미 퀘스트를 진행하고 계시던 모험가분들은 베른 성의 에아달린을 찾아가 보세요!)

섬의 마음 포인트 10개 수집 보상 역시 '섬의 지혜'가 아닌 다른 보상으로 대체될 예정입니다.



벌써 여러 모험가분이 자세한 내용을 궁금해 하고 계실 것 같습니다!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직접 개선된 항목들을 만나보실 수 있도록 준비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이틀 앞으로 다가온 창술사와의 만남에 불을 지피는!!

창술사 소개 영상을 공개합니다!

  

두 가지의 창을 자유자재로 사용하는 창술사의 화려한 연격! 어떠신가요?






오늘 준비한 편지는 여기까지입니다.

전해드린 소식들 외에도, 모험가 여러분께서 개선이 필요하다고 말씀해주시는 사항들은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개선해 나가려고 합니다.

 

그 중에는 간혹 시스템 전반적으로 큰 영향을 미치고있거나,

좀 더 합리적인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과정에서 다소의 시일이 걸리고 있어

아직 전해드리지 못한 소식들도 많이 있답니다.

#두구두구



“모험가 여러분께서 로스트아크를 즐기시는데 불편함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로스트아크를 만들어가고 있는 모두가 한마음 한 뜻으로 말할 수 있을 거에요.

가려운 곳을 긁고 즐거운 소식을 전해드릴 수 있도록 더욱 더 관찰과 개선에 노력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효자손 #북북 #망원경있어요




그럼, 오늘도 즐거운 로스트아크 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352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