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상단 메뉴

PC방 OFF

이벤트 & 업데이트

리샤의편지

목록가기

로스트아크 시즌 2에서 만나보실 신규 클래스, 스카우터를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모험가 여러분!

[CM] 리샤입니다.



오늘의 소식을 기다리며 평소와는 다른 점검 페이지 디자인에 조금 놀라지 않으셨나요? +ㅅ+


지난주 예고해드렸던 오늘의 주인공은 바로...

아르데타인 대륙 출신의 신규 클래스, 스카우터입니다!

#점검페이지 #개편 #신캐등장 #꺅


아르데타인 대륙에 살고있는 케나인들은 인체 개조로 인하여 푸른색의 피를 가지게 되었다고 전해지는데요,

그들은 왠지 이런 뜨거운 여름도 시원하게 보낼 것만 같네요.


케나인들의 연구 끝에 스카우터가 어떤 모습으로 진화를 거듭하였을지 빠르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험가 여러분의 더위를 식혀드릴 스카우터에 대한 이야기,


지금 바로 시작합니다!






케나인 진화의 결정체, 스카우터


아르데타인 과학자들에게 기계 공학은 사명과도 같은 것이었습니다. 

전투에서 보다 유연하게 기계를 활용할 수 있도록 연구를 진행하기 시작했고

최근, 케나인의 첨단 기술이 고도에 올랐다는 소식이 들려옵니다.


"하이퍼 싱크, 시스템 동기화가 완료되었습니다!"


케나인은 자유자재로 조작할 수 있는 첨단 드론을 개발해냈습니다.

섬세한 명령을 한 치의 오차 없이 수행해 내는 드론은 전투에 적극적으로 개입할 뿐 아니라,

하이퍼 싱크 기술로 케나인의 신체와 일체화하여 폭발적인 에너지를 발산합니다.


한 자루의 서브 머신건을 지닌 채, 한 몸 같은 드론과 함께 전장으로 나서는 스카우터는 기동성과 파괴력을 겸비한 전천후 전투원입니다.

드론에게 원격 명령을 내려 먼 거리의 적들을 견제함과 동시에, 서브 머신건으로 빠르게 주변의 적을 정리하며 잡힐 듯 말 듯 날렵한 모습으로 전장을 활보합니다.


드론을 다루는 것은 쉽지 않지만,

드론을 능수능란하게 다룰 수만 있다면 때로는 드론과의 각개 전투로,

때로는 합작하여 싸우는 변화무쌍한 전투방식으로 스카우터를 상대하는 적으로 하여금 공격 패턴을 예측할 수 없게 만듭니다.


전투로 축척된 코어 에너지가 충만할 때, 드론과의 융합을 통해 전투 능력을 최고조로 끌어올린 스카우터는

빔과 레이저를 뿜으며 앞을 가로막는 모든 적을 파괴하는 전투 기계로서의 사명을 다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제부터 스카우터의 스킬들을 차근차근 살펴볼까요?






서브 머신건을 활용한 기동 전투, [일반 스킬]


드론의 존재감이 커서 마치 드론이 스카우터 스킬의 전부인 것처럼 보일 수도 있지만,

스카우터의 주무기인 서브 머신건을 활용한 [일반 스킬] 중에는

강력한 공격과 재빠른 회피를 가능하게 해 주는 스킬들이 풍부하게 포진되어 있답니다.


#스카우터와 #서브머신건의조합 #♡

스카우터는 서브 머신건으로 적을 향해 빠르게 연사하며, 속도감 있게 치고 빠지는 전투를 벌입니다.




기동 타격

'기동 타격'은 꽤 여유를 두고 2회까지 회피할 수 있는 체인 스킬이며,

스킬 이름에서 알 수 있듯 두 차례의 회피 사이에 서브 머신건으로 적을 공격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어 상대방을 교란시키는데 부족함이 없습니다.




백플립 스트라이크

#히트앤런

스카우터를 적으로 만난다면 조심하세요!

전방의 적에게 점화 폭탄을 부착한 뒤 재빠른 백플립으로 적과의 거리를 벌리는 '백플립 스트라이크'에 적중되었다면,

곧 근처의 아군에게까지 피해를 입히게될 수 있어 재빠르게 전장을 이탈하는 편이 좋습니다.




이어서, 케나인 첨단 기술의 상징 스카우터의 드론을 소개합니다.


스카우터는 자신을 항상 따라다니는 드론에게 다양한 전투 명령을 내리는데요,

드론을 원하는 위치로 사전에 이동시키고 해당 위치에서 즉각 공격을 퍼붓도록 원격으로 명령할 수도 있기 때문에

숙련된 스카우터와의 전투 시에는 스카우터의 움직임뿐 아니라 드론의 움직임도 경계해야 할 것입니다.


드론을 활용한 공격은 드론을 단독으로 조작하는 [드론 스킬], 그리고 드론과 함께 공격하는 [합작 스킬]로 구분됩니다.

함께 싸우는 드론에게 어떤 전투 명령이 가능한지 알아보겠습니다.






원격 전투 명령, [드론 스킬]


명령 : 액티브 펄스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드론 스킬]은, 스킬의 운용 방식에 따라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될 수 있는 '액티브 펄스' 명령입니다.

다양한 트라이포드 효과를 통해 드론 근처의 적들을 순간적으로 끌어당긴 뒤 한 번에 터트리며 분산시킬 수도 있고,

주변의 아군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도 있는 드론 스킬입니다.




드론 스킬의 특징은 스카우터가 직접 위험한 적과 근접하지 않아도 먼 거리에서 안전하게 명령을 내려 적을 공격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정교한 명령으로 원거리의 상대에게 강력한 스킬을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명령 : 플레어 빔

원거리에서 적에게 강력한 레이저를 발사하여 접근하는 적을 봉쇄할 수 있으며,

트라이포드에 따라서는 화염 지대나 전류 지대를 생성할 수도 있습니다.




혹은, 적의 사각지대에서 상대를 동결 시켜 보세요.

독립적으로 명령을 내릴 수 있는 드론을 전략적으로 활용하여, 보다 유리한 고지에서 전투를 진행해 보는 건 어떨까요?






드론과의 현란한 공조, [합작 스킬]


드론은 단독의 전투 명령을 수행하는 것뿐만 아니라, 스카우터와 함께 더 적극적인 합동 전투를 펼칠 수도 있습니다.


이스케이프

활공하는 드론을 잡고 적진을 넘나들며 공세를 퍼붓습니다.

#스카우터야 #너는다계획이있구나




에너지 버스터

드론을 버스터로 변형 시켜 강력한 에너지 포를 퍼붓는 공격에, 앞을 가로막는 그 어떤 적들이라도 먼지로 만들어 버릴 것만 같습니다!

#한방에 #페트라니아로




어나힐레이션 모드

전방위 섬멸 시스템 가동! 

드론과 서로 등을 맞대고 빈틈없이 퍼붓는 공격에서, 멋진 콤비 플레이가 돋보입니다.






스카우터가 다양한 방법으로 드론을 활용하는 모습을 안내해 드렸는데요,

이어서 슈테른 공학 기술을 집대성한 스카우터의 아이덴티티를 소개해드릴 차례입니다.


[아이덴티티] : 하이퍼 싱크


스카우터는 전투 중 코어 에너지를 충전하여 하이퍼 싱크 상태로 변신합니다.


#진화를바라보는 #구식기계

결정적인 순간이 되면 드론으로 신체를 감싸며 강한 에너지를 뿜어내는데,

그 에너지는 주변 아군에게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변신 중 아군에 대한 지원이 끊길 염려 없이 마음껏 적에게 공세를 퍼부을 수 있습니다.


하이퍼 싱크 상태가 된 스카우터는 응축된 에너지로 시원시원한 타격감이 느껴지는 공격을 구사하며,

변신 시 드론 슈트로 인해 일정 피해량을 흡수하는 보호막을 획득하여 안정적으로 전투를 이어갑니다.

보호막은 변신한 스카우터를 안전하게 보호하고 마음껏 공세를 펼칠 수 있게 해 주기도 하지만,

너무 강력한 피해를 받아 보호막이 깨진다면 변신이 해제될 수도 있다는 점 유의해 주세요.




그밖에 하이퍼 싱크 상태가 된 스카우터에게는 여러 가지 변화가 발생합니다.

다음은 하이퍼 싱크 상태가 되기 전과 후의 기본 공격 모션입니다.


스카우터는 변신 전 주무기인 서브 머신건을 빠르게 연사하고 재장전 후 다시 사격을 이어가지만,

드론과 하이퍼 싱크 상태가 된 뒤에는 절도 있는 근접 공격과 에너지 포를 발사하는 형태로 모션이 변경됩니다.




이어서, 하이퍼 싱크 상태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싱크 스킬]을 알아볼까요?


코어 에너지를 발산하는 하이퍼 싱크 전투, [싱크 스킬]


일체화된 기계 파츠 일부를 전개하여 강력한 레이저를 발산하는 [싱크 스킬]입니다.


크림슨 브레이커

다섯 갈래로 뿜어져 나오는 크림슨 브레이커는 스카우터에게 다가오는 모든 적들을 압도합니다.




 레이저 블레이드

양손에 레이저 광선검을 실체화하여 주변의 적을 베어 버리는 무자비한 공격입니다.






다양한 방법으로 상대를 공격하는 스카우터는 어떤 각성기를 준비하고 있을지, 살펴보지 않을 수 없겠죠?


[각성기] : 킬링 필드


조준한 지대를 초토화 시켜버리는 스카우터의 각성기를 소개합니다.


총구를 겨눈 지점으로 거대한 그림자가 지나가며, 지대를 마구 폭격합니다. 

여러 차례 쏟아져 내리는 폭탄은 일대를 검은 연기로 뒤덮으며 상대를 마무리하기에 손색없습니다.




이상으로 스카우터의 진면목을 담기 위해 요목조목 특징을 소개해 드렸지만,

역시 열 장의 이미지보다 한 편의 영상이 더 와닿을 것 같습니다.


아르데타인 과학자들의 최신 기술 트렌드, 영상을 통해 살펴보시죠!


스카우터는 진보된 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전투를 전개해 나갑니다.

서브 머신건으로 상대를 교란시키는 동시에 드론에게 명령을 내리며 현란한 전투를 수행하기도 하고,

하이퍼 싱크 상태가 되어 기계화된 신체로 직접 적을 섬멸하는 스카우터!


모험가 여러분은 스카우터의 어떤 부분에 가장 매력을 느끼실지 궁금해지네요.








로스트아크팀은 현재 시즌 2 업데이트를 위한 준비로 매우 분주한 상황인데요,

오늘 소개해드린 스카우터를 포함하여 다가오는 시즌 2에서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불철주야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로스트아크 시즌 2가 적용되는 시점에는 일부 콘텐츠가 갖고 있던 문제점들을 개선하고

일부는 역할과 방식을 변경하거나 제거하고자 준비 중에 있습니다. 


다음 주, 시즌 2의 중요한 변화를 다룬 콘텐츠 재정비에 대한 주제로 인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300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댓글 쓰기
  • 11시간 전
    이런캐릭첨보는데 멋집니다
    댓글 수정

  • 20시간 전
    이게 게임 배경에 맞는 클래스인가
    댓글 수정

  • 2020.06.30
    와 진짜 블래스터보다 백만배 좋은 클래스네. 호크아이와 블래스터 데빌헌터의 장점을 다 가졌네. 아르데타인 기술의 결정체 클래스네. 스카우터 드론보니 호크아이의 실버호크가 참새로 보이고 블래스터 포격모드가 장난감 같아 보이네. 아이언맨 변신은 사기지. 거기다 각.성.기도 데빌헌터보다 훨씬 좋아보이고. 데빌헌터보다 좋은게 기본 공격 무기가 서브머신건.
    댓글 수정

  • 2020.06.30
    블래스터좀 살려줘요.. 진짜 너무 차이나네. 데헌 키우지만 이건 블래들 박탈감 진짜 너무 오지게 들게 하는 거 아닙니까?
    댓글 수정

  • 2020.06.30
    기대되네요 개발진 홧팅!
    댓글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