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상단 메뉴

PC방 OFF

이벤트 & 업데이트

리샤의편지

목록가기

'질병 군단장 일리아칸' 그리고 8월의 업데이트 소식을 전합니다.

안녕하세요 모험가 여러분!

[CM] 리샤입니다.



로아온 썸머에서 전해드린 업데이트 소식들을 하나 둘 선보이고 있는 가운데

어느덧 여름 로드맵의 절반을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오늘은 무더위와 장대비가 번갈아 지속되는 날씨에 지친 모험가분들을 위해

즐거운 소식을 담은 편지를 준비했답니다.


모험가 여러분은 베른 남부에서 있었던 일리아칸과의 전투를 기억하시나요?

점점 치열해지는 군단장들과의 전투가 기다려지는 지금!

질병군단장 일리아칸은 몽환군단장 아브렐슈드 이후 다섯 번째로 선보이는 군단장 레이드의 주인공입니다.


8월 말 경 만나보실 수 있는 질병군단장 일리아칸 업데이트 소식과 함께

성장 콘텐츠장비 아이템이 확장되는 내용에 대해서도 소개해 드리려고 하니

오늘의 편지에 집중해 주시기 바랍니다. 






1. 부패한 군주의 판데모니움


혹~시 지난 로아온 썸머에서 살짝 공개된 일리아칸의 모습이

베른 남부에서 여러분을 막아섰을 때와는 조금 달랐다는 것을 눈치채신 분들이 계실까요?

오랜만에 등장하는 일리아칸에 대한 이야기는 베른 여왕 에아달린으로부터 시작됩니다.


에아달린은 일리아칸과의 전투 후 연구를 위해 일리아칸의 살점들을 보관하고 있었는데,

그것들이 어느 한곳으로 모여들고 있는 것 같다는 이야기를 합니다.

조사해 보니, 목적지는 아르데타인인 것 같아요!

#으으정말 #일리아칸스러운 #등장




서둘러 아르데타인에 도착하였으나, 부패한 질병 군단은 이미 움직이기 시작한 것 같습니다.

죽음을 몰고 다니는 일리아칸이 다시 한번 온전한 힘을 되찾고자 끔찍한 계획을 세운건 아닐까요?




베른 남부에서 보았던 모습과는 어딘가 달라진듯한 일리아칸입니다!

#다이어트를 #너무했나 #바뀐일리아칸찾기




부패의 군주는 홍수를 일으켜 사람들을 급속도로 질병에 감염시킵니다.

그리고 일리아칸이 만든 거대한 붉은 구체가 감염된 사람들의 생명력을 흡수하고 있습니다...




일리아칸의 붉은 구체가 떠오른 이곳 에타노플은 질병의 권능이 스며든 물에 의해 서서히 잠겨가고 있습니다.

붉은 달처럼 보이는 저 꿈틀거리는 구체는 마치 타오르는 달처럼 보이네요.

어서 온 대륙이 더 끔찍한 모습으로 부패하기 전에 일리아칸을 저지해야만 합니다!


군단장 레이드 '부패한 군주의 판데모니움'은 입장 레벨에 따라 노말, 하드 난이도로 나뉘며

각 난이도는 모두 3개의 관문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아이템 레벨 기준으로는 [노말] 난이도의 세 관문은 모두 1580부터,

[하드] 난이도의 세 관문은 모두 1600부터 입장이 가능합니다.


질병으로 오염된 대지에서 '일리아칸'을 상대하기 위해서는 8인 공격대원들 간의 협동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쏟아지는 질병 군단을 저지하기 위해 시간에 쫓기며 벌어질 숨 막히는 전투를 기대해 주시기 바랍니다.




군단장 레이드 스페셜 난이도


'일리아칸'도 쿠크세이튼, 아브렐슈드 군단장 레이드와 같이 연습 난이도에 해당하는 '에피데믹'을 미리 경험해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이템 레벨 1500을 달성한 후 에피데믹의 각 관문을 클리어하면 다양한 성장 재료로 물물 교환할 수 있는 '질병의 표식'을 얻을 수 있답니다.

당연히 입장 횟수를 공유하는 [노말], [하드] 난이도에서도 질병의 표식을 획득할 수 있다는 점 함께 안내해 드려요!


또한, 부패한 군주의 판데모니움의 연습 난이도인 '에피데믹'은 기존의 '한밤중의 서커스 리허설', '몽환의 아스텔지어 데자뷰'와 함께

[군단장 레이드 스페셜]로 입장 위치가 통합될 예정이니 대도시에서 통합된 입장창을 확인해 보세요!

#새내기 #모험가도 #도전!






2. 장비 아이템 상위 구간 확장


군단장 레이드 일리아칸 소식을 전해드렸는데요, 새로 등장한 강력한 적에게 대적하기 위해

우리에게도 뭔가 강력한 에센스가 필요하지 않을까요?!




상위 고대 장비 추가


다음 주제는 고대 등급의 장비를 계승시킬 수 있는 상위의 고대 장비에 대한 소식입니다.

두 번째 고대 장비는 군단장 레이드 일리아칸 [노말]이나 [하드] 난이도에서 획득한 재료로 제작할 수 있는데요,

기존 고대 장비와 같이 계승 시 세트 효과와 품질이 그대로 유지되고,

'광기의 나팔'과 '관조의 빛무리' 세트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상위 고대 장비의 계승 정보와 재련 단계에 따른 아이템 레벨도 안내해 드립니다.


Tip! 에스더 무기 6단계 성장 조건으로 필요한 업적 '고대 무기가 몇 단계라고?' 는 기존 고대 무기뿐만 아니라

상위 고대 무기 25강 달성 시에도 완료할 수 있습니다.


상위 고대 장비는 새로운 재련 재료를 통해 재련할 수 있게 되며, 기존 재련 재료를 일정 비율로 물물교환하여 획득하실 수도 있답니다.

새로운 재련 재료를 얻을 수 있는 성장 콘텐츠에 대해서도 잠시 후에 소개해 드릴 예정이니 편지를 끝까지 확인해 주세요!




에스더 무기: 엘라 부여


한동안 에스더 무기 연구에 매진한 바훈투르에게서 깜짝 소식을 들었습니다!


모험가 여러분은 오래전, 신들이 사용했다고 전해지는 고대의 신비한 언어 '엘라'를 아시나요?

바훈투르의 연구 결과, 에스더의 힘이 결속된 에스더 무기에 이 고대의 언어 엘라를 부여할 수만 있다면

에스더의 힘을 더욱 강하게 결속 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 엘라 부여 시 일정 수치만큼 아이템 레벨과 무기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바훈투르가 발견해 낸 '엘라 부여'는 선대 갈라투르로부터 이어져 온 아주 획기적이고 어려운 기술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6단계 이상인 에스더 무기에만 '엘라 부여'를 할 수 있으며,

'엘라 부여'된 에스더 무기는 위와 같이 아이템 레벨과 능력치가 상승하게 됩니다.


그리고 에스더 무기에 엘라 부여를 하기 위해서는 '신비한 돌'이 필요한데,

'에스더의 기운', '로맨틱 재료 키트', 그리고 일리아칸에게서 얻을 수 있는 '쇠락의 눈동자'로 만들 수 있다는 점도 살짝 안내해 드려요!




에스더 무기에 엘라 부여 후 아이템 레벨은 위와 같이 상승합니다.

또한 엘라 부여 여부와 상관없이 에스더 무기 단계를 진화시키는데 필요한 재료는 기존과 동일하게 사용됩니다.




추가로, 에스더 무기의 핵심 진화 재료인 '에스더의 기운'에도 약간의 변화가 생긴답니다.


에스더의 무기는 아크라시아를 대표하는 상징성을 가진 무기이기도 합니다.

일리아칸 군단장 레이드가 업데이트 되면서 '에스더의 기운'의 수급처가 늘어나게 되는데요,

다만, 콘텐츠가 확장되면서 '에스더의 기운' 수급처가 추가되더라도

'에스더의 기운'은 일정 수준의 가치를 유지할 수 있도록 전체적인 수급량을 조정하여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몽환의 사념'으로 교환 가능한 '에스더의 기운(귀속)'은 일리아칸 군단장 레이드 보상으로도 교환이 가능하게 되는데,

에스더의 무기가 가진 위용에 걸맞게 이미 교환된 수량을 포함하여 캐릭터 당 30개까지만 교환이 가능하게 될 예정인 점도 미리 말씀드려요!




그럼 6단계 이상의 에스더 무기가 준비된 모험가분들께서는

연구 이후 한껏 신이 난 바훈투르에게 찾아가 '엘라 부여'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보시기 바랍니다.


※ 위 안내해 드린 '에스더의 기운' 변경 예정 사항에 따라 8월 10일(수) 정기점검 후,

거래소에 등록된 '에스더의 기운' 매물을 모두 등록 취소 처리되었습니다.






3. 성장 콘텐츠의 확장


장비 아이템에 변화가 찾아옴과 동시에 일부 성장 콘텐츠들도 1580레벨을 기점으로 확장되었습니다.

어떤 콘텐츠들이 추가되는지 만나보실까요?



혼돈의 가디언, 소나벨


레바노스는 예전부터 모험가분들과 친근한 가디언일 것입니다.


그런데 가디언 조사관들에 따르면, 최근 레바노스의 모습도 움직임도 전과 다르게 변했으며

레바노스에 대해서라면 아주 빠삭한 몇몇 조사관들이 레바노스에게 공격당하기도 했다는 이야기를 다급히 전했습니다.

레바노스에게 무슨 일이 생긴 걸까요? 왜 레바노스는 '소나벨'로 불리게 된 걸까요?




혼돈의 가디언이 된 '소나벨'을 시작으로, 가디언 토벌 게시판에도 새로운 변화가 찾아오게 되었습니다.


엘가시아 월드 퀘스트를 완료하고 에버그레이스를 만나고 오신 모험가분들이라면

에버그레이스를 따르던 기존 가디언들은 가디언 토벌 게시판의 '에버그레이스의 시험'에서,

그리고 혼돈의 세력에 선 가디언들은 '혼돈의 가디언 정화'에서 만나보실 수 있게 된답니다.


앞으로 상대할 새로운 혼돈의 가디언들은 이곳에서 만나볼 수 있겠네요!

#앞으로등장하는가디언은#모조리#혼돈의가디언!




카오스 던전: 엘가시아


가디언 토벌뿐 아니라 카오스 던전에도 다음 단계인 '엘가시아' 천공 1, 2단계가 추가됩니다.

새로 추가된 카오스 던전은 각각 언제부터 입장이 가능한지도 궁금하실 텐데요,

천공 1단계는 아이템 레벨 1580, 그리고 2단계는 아이템 레벨 1600부터 입장할 수 있답니다.


혼돈의 가디언 소나벨과 마찬가지로, 엘가시아 카오스 던전부터는 상위 고대 등급 장비의 재련에 사용되는 새로운 돌파석과 재련 재료들,

그리고 다음으로 소개해 드릴 보스러시, 영겁의 회랑(노말) 입장권이 추가로 등장할 예정입니다.

이 밖에도 아이템 레벨 1580 이후부터는 에포나 의뢰 보상에서도 상위 재련 재료들이 등장하고, 에포나 증표 수량도 증가하게 된답니다.


그럼 이 다음은 보스러시 소식으로 이어집니다!




보스러시: 영겁의 회랑(노말)


보스러시에서도 이제 다음 수련을 시작할 때가 되었습니다.

아이템 레벨 1580부터 입장할 수 있는 '영겁의 회랑(노말)' 난이도가 추가됩니다.


보스러시에 추가되는 '영겁의 회랑' 노말 난이도는 아이템 레벨 1580부터 입장할 수 있으며,

엘가시아 대륙 월드 퀘스트 '부서지는 새장'을 완료해야 합니다.

또한 해당 난이도에 맞는 별도의 입장권이 사용된다는 점도 안내해 드리니,

영겁의 회랑에서 기억 속 강력했던 잔영들을 다시금 상대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8월 말 경 만나보실 업데이트 소식들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벌써부터 모험가 여러분의 뜨거운 관심과 투지가 느껴지는데요,

새로운 도전은 언제나 모두를 설레게 만드는 것 같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린 내용뿐만 아니라  8월 로드맵에서 안내해드린 아바타 창고, MVP 개선도 함께 만나보실 수 있으니,

로스트아크 여름 업데이트의 하이라이트가 될 '질병군단장 일리아칸'에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 드립니다!

끝으로, 변덕스러운 날씨와 다시 기승을 부리는 코로나19에도 모두 무탈하시길 기원하며

다시 한번 아크라시아에 닥쳐온 위기를 헤쳐나갈 모험가분들의 활약을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첨부된 이미지와 자료들은 일부 수정될 수 있습니다.




댓글 438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