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국 주레 다 맞춘 사람도 갈아버리고 그만 두기 시작함
시너지 퍼센티지는 낮추고 주기는 쉬워짐.
결국 귀족은 귀족인 상태.
냅다 거리 늘리고 숫자 장난으로 헛질 한 결과.
내부에 각 직업군에 대한 이해도와 디자인이 전혀 안 되어있음이 분명함.
현 꼬라지가
1.레이드가 아니면 강해지기 힘들다
2.레이드가 아니면 애당초 일정 시점 이후 강해질 수 가 없다.
3.일정 수준 이상이 아니면 항해, 생활, 스토리를 성실히 플레이 했어도 각 파트의 엔드컨텐츠(?) OR 신규 컨텐츠를 즐길 수 없다
4.결국 레이드에 사람이 강제로 몰리게 해놓음.
5.로아 사업팀이 멍청한 건지, 운영팀이 바보인건지, 개발진들이 퇴사한 건지...지들 수익구조가 개판임
6.결국 하다하다 나온 것이 레이드 진입장벽 낯추기. 모두가 즐길 수 있게 한게 아니라, 돈을 쓸 사람들을 늘리는 것.
7.꼬라지가 이모양이다 보니 결국 벨런스 패치와 컨텐츠 정비가 오로지 레이드에 몰빵됨.
8.그러면 레이드라도 벨페가 잡혀야 하는데 이게 일절 이뤄지지 않음=개발진들이 뇌를 출타 시켰나?
9.결국 탬랩이 모든 것을 가로 막는 진입장벽인데, 이 진입장벽을 깨는 방법을 레이드에 묶어버림.
10.결국 하다하다 나온 것이 견습레이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미친....
11.근본 원인은 사업팀이 쓰레기. 수익구조를 뭣같이 잡은 결과가 나비의 날개짓이 된 것
12.3월까지는 기다리려고 했는데, 업데이트 예정을 보니...실마엘은 길드컨텐츠도 있다고 골방에서 용두질하려고 내놓은 것에 불과
13.3월까지 일단 예정된 모든 벨런스 패치가 오로지 레이드 한정임을 알 수 있음.
14.시나리오는 느려도 그정도 퀄리티면 인정하는데...레이드, 항해, 생활, 길드, 차후 추가될 영지, 이 모든 것에서 이미 컨텐츠가 소진됨
15.아니, 항해 열심히 한 사람이 배를 더 쉽게 가져야 하지 않나?? 그런데 유령선은 레이드가 가져갑니다...ㅋㅋㅋㅋ
황금알을 낳는 거위의 배를 가르다 못 해, 그나마 황금알도 후라이 해먹음. 배는 불렀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