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이 게시판에 망겜드립 날릴수록...
더욱 망해간다는 사실을 아셔야 함..
어떤 의미로 욕하는 유저가 많다는 것은 그만큼 게임이 관심받고 있다는 말도 되긴 히지만..
그것도 적당히 할 때 얘기지..
맨날 유저수 줄어든다고 망겜이네 어쩌네 자게에서 얘기할수록..
그만큼 신규 유입이 더 없어진다고 보면 됨..
어떤 게임이든 처음 오는 유저들이 가장 먼저 찾아보게 되는곳이 자유게시판일텐데
광고해서 사람모으면 뭐하지요.. 자유게시판 망무새들 들끊어서 이 게임 진짜 해봐도 될까라는 의구심만 들지
절대 게임스타트 버튼 안누릅니다..
자꾸 운영운영소리 하는데.. 최소한 얘들은 들어주는 척은 하니까 그정도로 만족하고 기다릴줄도 알아야 할듯..
군중심리 벗삼아 계속 압박하면 패치건 뭐건 그만큼 산으로 가게 되어 있음..
요 두달간 패치내역 올라오는 것 보면 결코 적은작업량도 아니고...
자잘한 버그에서부터 굵직한 업데이트 내용까지 이정도 볼륨 있는 게임에 게임 시스템 한두개 수정한다는게 그렇게 쉬운게 아닙니다...
경제쪽에 기획자 머리 뽀개질껄요..
수익도 내야지 유저들 말도 들어줘야지 지 밑에 작업자들 일 안할려고 하지
그나마 있는애들 그동안 작업하느라 초죽음되서 뭐 시키려고 하는것도 아마 쉽지 않을 것임..
업데이트 패치가 순서상으로 보면 다른걸 먼저하고 한달 정도는 늦게 출시를 해도 됐을텐데
너무 성급한면이 없지 않아 있긴 하지만..
보상 수준만으로 보면 그동한 게임에 뿌려진 골드 수급하려고 시도했던 것이나
수익 내려고 했던 부분들에 비교해 보면 전장쪽에 참여율이 적으니 보상이라도 배치해서 수익적인 부분은
많이 양보를 했다고 보이고...
잡설이 길었습니다만..
망겜드립은 인벤 같은 사이트에 가서 합니다..
하는걸로 뭐라 하는게 아니라..
여기서 그렇게 해봐야 내살 깎아먹기지 절대 도움되지 않는다는걸 좀 알려주고 싶었을 뿐이고요..
온라인게임 한 5,6년 쉬다가 요즘 그래도 좀 현질도 적당히 해가며 즐기고 있는데..
여기저기 너무 난리들인것 같아 한말씀 드려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