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상단 메뉴

PC방 OFF

이벤트 & 업데이트

자유게시판

목록가기

캐릭터 성별 고정은 아무런 의미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처음에 프롤로그만 보고는 아 캐릭터마다 스토리가 있어서 

 

스토리 설정 캐릭터 설정 있기 때문에 성별이 고정이구나 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어짜피 10되면 프롤로그 세계관에서 빠져 나오고 다 같은 세계관에 하나로 통합 되는 거 아닌가요?

 

아직 이거저거 키워본다고 스토리 진행을 많이 하지는 못 했는데 

 

나중에 캐릭터 마다 다른 세계관의 스토리가 진행되나요?

 

예를들어 격투가 스토리에 나오던 남자 NPC가 격투가를 했을 때 나중에 스토리 퀘스트 같은 걸로 나온다던가?

 

이게 아니라면 굳이 스토리 설정 때문에 성별이 고정된다는 건 불필요한 설정 같습니다

 

개발자분들의 무슨 특별한 철학이 있거나 게임에 자연스럽게 녹아있는 특별한 설정이 없는 한

 

성별 고정은 무의미 합니다

 

 

그리고 개발자분들은 왜 아직도 스킬초기화 맘대로 못 하는 걸 손에 쥐고 못 놓고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아예 스킬이 전부 보여서 이런 스킬이 앞으로 나오는 구나 하고 알고 플레이 하는 것이 아니라

 

레벨이 올라가면서 하나하나 공개되기 때문에

 

이게 나중에 하면서 쓸모가 있을까 말까 나중에 이 스킬이 나중에 나오는 스킬이랑 콤보가 될까 말까

 

고민할 수 조차 없어서 스킬 안 찍고 스킬 레벨 올리다가 스킬 안 나오면 그 때 찍는 다는 분도 계시고

 

프리셋 여러개  뚫어서 그냥 실험으로 버리는 프리셋이랑 제대로 사용할 거랑 구분해야 하는 분도 계시던데

 

이게 말이 되는 겁니까?

 

왜 아직도 스킬초기화를 손에 꼭 쥐고 마지막 보루인양 운영하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키보드 이동에 대해서도 말이 많이 나오는데  왜 마우스만 고집하는 건지도 모르겠습니다

 

다른 액션 알피지 처럼 WASD 이동이나 던파나 소울워커 처럼 ↑←↓→ 이동이 편한 유저들도 있을텐데

 

굳이 이동방식을 하나로만 정하고 버튼 이야기도 많이 나오는데 굳이 나눠놓고 합치는 옵션도 없고 말이죠

 

조작방식이야말로 게임에 대한 큰 줄기나 확고한 운영방식 같은 걸 전혀 건들지 않고

 

모든 유저를 만족할 수 있는 수단 아닌가요?

 

 

또 장르가 핵앤슬래시인데 캐릭터 이동이나 전투가 너무 느려요 너무 어느정도 빠르고 어느정도 느린 직업이 

 

있다기보다 그냥 평범한 핵앤슬래시 직업이랑 너무 느린 직업만 있는 거 같습니다

 

그래서 물약에 비중이 너무 크지 않나 싶습니다 

 

POE처럼 몬스터 잡으면 물약이 충전되거나 디아3처럼 쿨타임만 있고 무한인 것도 아닌데 말이죠

 

초반이긴 한데 4명이서 하드 던전 들어가면 이게 슈팅게임인지 격투게임인지 핵앤슬래시 게임인지 모를정도 입니다

 

투척하는 몬스터가 둘러싸면 그거 피하랴 빨갛게 상태 면역된 잡몹들 + 보스몹

 

후반가면 상태이상 신경 쓰는지 안 쓰는지 모르겠는데 초반 필드몹에선 상태이상까지 신경쓸 몹이 굳이 없고

 

보스는 상태면역이라 그냥 PVP용으로 만든 시스템인가 싶습니다

 

게임장르가 좀 확실했으면 좋겠습니다 

 

시원하게 쓸어버리는 장르인가요 

 

타격 피격 반격 이런 거 신경쓰는 격투게임인가요

 

그냥 이도저도 아닌 액션만 표방한 게임인가요

 

아직도 계속 나오는 게 내가 때리는지 맞는지 확실치가 않다는 겁니다 액션 핵앤슬래시를 걸고 나왔으면

 

이건 정확해야하는 거 아닐까요 장르의 생명이라고 생각합니다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