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아에 바라는점
고생하시는 개발자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1.도시에서의 이동제한 탈것을 이용할 수 없다는거에선 이해가 가지만 대도시에서만큼은 이동속도 버프를 주는게 어떨까요
2. 복잡한 동선의 퀘스트-장대한 맵과 수많은 퀘스트 할게 많아 즐겁지만 이동에 불편한점이 없잖아 있습니다 뺑뺑이도 너무 많고 오픈해봐야 알겠지만 이동의 재미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3.대화창이나 ui의 가독성-저는 50인치 tv로 겜을 즐겼었습니다 하지만 겜을 즐기다 보면 글을읽느라 눈의 피로가 심하더군요 대사로 나오는 것은 듣는것이니 괜찮았지만 오브젝트,사소한대사 ,지형물의 표시글 겜을 진행하는중에 피로하게만드는 요소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4.던전의 보상-겜을하는것에있어 목표는 여러가지입니다 캐릭터의 외형을 꾸민다든지(룩덕) 파밍을해서 상위권에 들어간다든지 무언가를 수집하든지 이겜의 특성상 목표가 많지만
rpg의 가장큰목표는 파밍입니다 성장을 위해서 우리는 던전(카던)을 돌거나 필보,레이드를 돕니다 그런데 던전의 진행시간은 매우매우 깁니다 카던 2~3판 하면 질려버리거든요 그만큼 플레이타임이 매우길어집니다 그렇다고 시간의투자대비 원하는 드랍템을 얻기도 힘듭니다 던전의 진행시간이나 보상이 좋아졌으면 좋겠습니다
5.직업간의 벨런스-단순하게 직업을 구분하자면 원딜,근딜이 있습니다 일반던전을은 직업간의 별로 격차가 없습니다 하지만 레이드를 해본순간 느꼈습니다 말뚝딜이나 회피 보스패턴 모든게 원딜이 유리합니다 근딜의경우 붙어서 싸워야하는데 보스의 공격패턴은 장판기 원형의 광역기 일반모션도 전부 주변을 휩씁니다 근딜의 딜로스가 어마어마하죠..
물론 개인의차이겠지만 전 매우매우 힘들었습니다 오픈때에는 개선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6.스킬의 다양성-스킬의 제한이 너무 빡빡합니다 스킬포인트의 낭비도 심하고 트라이포드라고 좋게 말하지만 변형할 수 있는 가지수도 별로 없고 결국엔 지루함으로 직결되는거 같습니다...
이상 주저리주저리 였습니다 하루빨리 오픈으로 만나길 바랍니다 부족한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