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상단 메뉴

PC방 OFF

이벤트 & 업데이트

공략게시판

목록가기

[모험의 서, 모코코 씨앗 완벽 공략] : 아르테미스 편 모험가의 선택

우선 이 공략을 시작하기 앞서 모험의 서에 대한 기본적인 설명과, 어떤식으로 게임플레이를 하게 될지 간략하게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모험의 서 창입니다. 모험의 서는 '메인 퀘스트', '수집품', '요리', '뷰포인트', '던전', '숨겨진 몬스터(몬스터)', '필드보스(보스)', '또 다른 이야기', '숨겨진 이야기', '호감도', '스퀘어 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첫번째. '호감도'는 시간이 너무 오래걸리기 때문에 사실상 육성을 하며 채우는게 불가능한 컨텐츠이니 제외하고, '수집품'이나 일부 '요리' 또한 모두 채우면서 가려면 스토리에 집중도 안될 뿐더러 게임 자체가 너무 루즈해지기 때문에 우리는 모험의 서의 '70%'혹은 80%를 채우는걸 목표로 진행할겁니다.     70%는 제가 올려드리는 맵을 보며 한바퀴만 쭉 돌면 달성하거나 아주 약간 모자랄 것이고,
 80%는 한바퀴를 돌고나서 어느정도의 수집품 혹은 요리 노가다를 하셔야합니다.
개인의 취향대로 골라서 하면 돼요!

두번째. '숨겨진 이야기'는 맵 이곳 저곳을 돌아다녀야 하기 때문에 다른 모험의 서를 다 등록한 이후에 제가 알려드리는 최단루트로 채웁니다.

세번째. '모코코 씨앗' 또한 플레이하며 같이 찾게 될겁니다. 모코코 씨앗은 위에 달아놓은 링크의 글에 언급했듯이, 이후에 괜찮은 보상을 주기 때문에 같이 모을겁니다. 그리고 제가 올리는 지도에 없는 모코코 씨앗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혹시 지도에 없는 모코코 씨앗을 발견하게 되면 댓글로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네번째. '숨겨진 서브퀘스트'가 있으면 지도에 표기할것입니다. 필수사항은 아닙니다만 간혹 능력치를 올려주는 물약도 주긴합니다.

다섯번째. '수집품'은 몬스터에게 일정 확률로 나오는 아이템인데 그냥 사용하면 모험의 서에 기록됩니다. 일단은 나오는것까지만 다 기록했는데도 혹시라도 70%가 안되었거나 80%를 노리시는 분들은 모자란 수집품을 '그 지역의 가장 높은 레벨의 던전 하드모드(4인 매칭) : 희귀등급 이하 수집품 잘나옴' 혹은 '필드 보스 : 영웅등급 수집품을 노린다면' 에서 구하면 됩니다.


결론 
1. 가장 먼저 한 구역(월드맵에서 가장 넓게 폈을때의 한 구역. 예시 : 아르테미스)의 메인퀘스트와 서브퀘스트를 즐깁니다.
2. 제가 올려드리는 지도를 보며 '모코코 씨앗'과 '숨겨진 이야기를 제외한 모험의 서'를 발견합니다. '숨겨진 퀘스트'도 이때 하면 됩니다.
3. 제가 알려드리는 최단 루트로 '숨겨진 이야기'를 모두 찾습니다.
4. 마을로 돌아와 '요리'도 만들고, 해당 지역으로 가서 '필드 보스'도 잡습니다.
5. 아직 70%가 안되었다, 아니면 80%를 채울거면 약간 모자란 수집품 혹은 요리를 채우러 갑니다.



TIP 1) 레온하트 성당 옆 모코코 씨앗은 아래 사진의 숨겨진 공간으로 들어가면 쉽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벽을 뚫고 지나갈 수 있습니다.







설명) 숲의 미뉴에트라고 표기된건 만렙 이후에 얻을 수 있는 노래입니다. 처음하는 분들은 저 씨앗은 넘어가도 됩니다.


TIP 1) 대주교 석상 유적지에 있는 모코코 씨앗을 먹으려면 근방의 몬스터를 모두 처치했을 때 생기는 숨겨진 장소로 가야합니다.





TIP 1) 아래 사진의 위치에서 바리케이드를 부수고 숨겨진 장소로 올라갈 수 있습니다.




TIP 2) 아래 사진의 위치에서 주변의 몬스터들을 모두 잡으면 상자를 부수고 숨겨진 장소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파란색 1번 원'쪽으로 내려가기 전까지 있는 몬스터들을 모두 잡아야합니다.



TIP 3) 던전은 노멀, 하드 각각 1번씩을 돌아야 모험의 서를 모두 채울 수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처음엔 하드로 4인 매칭을 돌려서 그냥 하고, 그 지역의 메인 스토리를 다 본 후에 던전으로 돌아와서 노멀을 깨며 모코코 씨앗과 모험의 서를 찾았습니다.








TIP 1)  이 곳의 바위를 뚫고 통과할 수 있습니다.


TIP 2) 499년 된 메라주를 획득하자마자 실수로 먹어버리지 맙시다. 2시간이 지나면 500년 된 메라주가 되는데 그 때 먹어야 모험의 서에 등록됩니다.




 
TIP 1) 절벽 밑 근방의 몬스터들을 싹 정리하면 절벽으로 올라가는 숨겨진 장소가 등장합니다. 절벽을 타고 올라가면 넓은 벌판이 있는데 모코코 씨앗은 총 3개가 있습니다. 밑에 올려드리는 사진을 보고 잘 찾아가세요.


TIP 2) 드디어 처음으로 필드보스를 잡게 되었습니다. 아르테미스에 있는 필드보스의 이름은 루드릭입니다. 필드보스는 채널마다 젠타임이 약 30분정도 되는 것 같은데, 채널을 돌아다니며 확인해보거나 지역채팅으로 필드보스의 젠 여부를 공유해달라고 부탁할 수도 있습니다.


혹시 채널이 포화상태라 필드보스가 나와있는 채널로 이동이 불가능하다면 지역채팅으로 해당 채널에 있는 분께 파티를 부탁드리는 방법이 있습니다.
파티가 되면 파티원에 '컨트롤 + 마우스 우클릭'하면 이렇게 여러가지 기능이 뜨는데 '같은 채널로 이동'을 누르면 포화상태를 뚫고 해당 채널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단, 그 채널에 너무 많은 사람이 있다면 이걸로도 못뚫을 수 있습니다.






TIP 1) 바위 틈 사이로 들어가면 숨겨진 장소가 있습니다.


숨겨진 이야기 최단 루트
레온하트(바루투의 숨겨진 과거 - 코룸바의 고양이 - 해바라기 같은 사랑 1/3)
[스퀘어홀]로그힐(해바라기 같은 사랑 2/3)
[스퀘어홀]레온하트(해바라기 같은 사랑 3/3)
[스퀘어홀]로그힐(백마를 탄 왕자님 1/3)
[걸어서]안게모스 산 기슭(백마를 탄 왕자님 2/3 - 주정뱅이의 진실)
[스퀘어홀]국경지대(백마를 탄 왕자님 3/3 - 불타버린 사랑 - 저주받은 묘지기)


요리

모험의 서 요리는 숨겨진 장소에서 요리 그 자체나 요리재료를 얻을 수 있고 혹은 상인에게 요리나 요리 재료를 구매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니면 호감도를 조건으로 NPC가 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요리는 제약조건(시간 등)이 걸려있지 않는 한 그냥 먹으시면 되고, 요리 재료는 각 지역마다 있는 요리사에게 돈을 주고 요리를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앞으로 난이도 하, 중, 상으로 나눠서 지역의 요리를 설명해드릴건데 하는 그냥 하시면 되고, 중은 본인 자유, 상은 넘어가시면 됩니다.

아르테미스 요리


- 난이도 하 -


- 난이도 상 -



TIP 1) 돈이 부족한데 어떻게 만들죠?

아르테미스 모험의 서 50% 보상으로 아르테미스의 보물 상자를 주는데, 까면 백금화 2개와 금화 10개를 줍니다. 상점에 팔면 무려 5만 실링!


아르테미스 편

유디아 편 : http://lostark.game.onstove.com/Library/Tip/Views/114973

루테란 서부 편 : http://lostark.game.onstove.com/Library/Tip/Views/115481

루테란 동부 편 : http://lostark.game.onstove.com/Library/Tip/Views/116460

토토이크 편 : http://lostark.game.onstove.com/Library/Tip/Views/116996

애니츠편 : http://lostark.game.onstove.com/Library/Tip/Views/119992

아르데타인 편 : http://lostark.game.onstove.com/Library/Tip/Views/120423

베른 북부 편 : http://lostark.game.onstove.com/Library/Tip/Views/121479

슈샤이어 편 : http://lostark.game.onstove.com/Library/Tip/Views/122058

댓글 104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