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상단 메뉴

PC방 OFF

이벤트 & 업데이트

공략게시판

목록가기

바드 스킬

※처음 케릭으로 바드는 추천하지 안습니다. 퀘스트 타워등 바드로할시 헬난이도가 될수있습니다. 카슈까지는 서픗보단 딜러4명이 효율이 좋고 낙원도 성역 적정랩50랩이상 팟에 3중갑 각인면 피가 달지가 안습니다.+카드효과 모든 속성데미지 15프로 감소와 함깨한다면 더효율이 좋고요.(15프로 모든속성 데미지 감소 이건 거의 초반에 다 먹는거라 힘들지도 안습니다.)


★바드는  신속 과 특화 케릭으로 나누어 집니다.


신속: 버프와 디버프 쿨타임을 최소화한 케릭으로 실드와 각성각인을 추천합니다.

(스킬로 게이지채우기가 힙들어 힐대신 실드로 최워줍니다.)


특화:빠른 게이지상승과 게이지버프 효율증대  힐효과로 구원+중갑 추가각성각인을 추천합니다.

(버프 시간때가 적용될때와 안될때가 거의 반반에 10프로데미지 증가 디버프도 조금씩 적용이 안되니다.

스킬로 게이지1칸 모으는데 약 20~30초 걸립니다=천상의 연주사용시 거의 계속 같이 사용하는정도고 1칸 게이지로 파티원4명이 30~40프로정도 피회복을 할수 있습니다.=특화는 스킬모션이 아주 길기때문에 보스 예측을 잘해야 합니다.거기다 애니츠케릭 막이동시 스킬이 다 켄슬될수있습니다.

게이지 스킬랩으로 인하여 실드스킬를 사용하지못합니다.)


-주의 애니츠 케릭들 이동기 스킬이 2개이상들이어서 타게팅시 막 음직이는사람들이 많은데 파티원의 경우 기본 스페이스하나 회피기 밖에 없어 눈먼공격에 팀킬 상황이 자주 발생함.파티원에 애니츠(여격투가)들이 있나 봐서 주의해야함. 주의해도 바드의 경우 선딜레이모션+스킬발동후 모션이 있어 맞게됨.

특히 데빌헌터의 경우 애니츠케릭과는 파티안하는게 좋음.데빌헌터 한번도 안해본사람들이 이동기 많은데 하는데 샤건이나 저격모드에서 이동기가 없습니다.거기다 2시즌에는 모드를 교채시 자주 케릭이 1초정도 멈춤현상있음




☆스킬 트리

0.공동

*버프 (천상. 음파  또는 음파 .천상을 끝나는 시간에 맞춰 연속으로 사용해줍니다)

천상의연주 1.빠른준비 2.용맹의 연주 3.격렬한 연주 (스킬 불협화음2.무기력한 화음+@ 같이 데미지감소 ) 데미지로인한 켄슬이 자주되니 수호룬 필수


음파 진동 1.강인함 2.광휘의 음파 3.넓은 공격 (보스포함 보스뒤쪽으로 조준해서 사용해줍니다)


*데미지 증가 디버프

사운드 쇼크 1.폭파 유지 2.성스러운 쇼크


율동의 하프1.소환 의지 2.선율 증가 3.음표 낙인 (전에는 날렵한 연사가 아닐씨 낙인 1초적용 1초미적용 이었으나 예전패치후 안해도 계속 적용됨)


*보스 디버프형 데미지감소

불협화음1.선택 2.무기력한 화음  (보스데미지를 무한으로 30프로 감소해주는 스킬이나 보스가 많이 이동하면 무한 30프로 데미지감소가 풀림 +스킬랩 3. 살아있는 화음 에 장비로 살아있는 화음 2랩이상+해주고 신속케릭 또는 10랩 쿨감소보석 해주면 디버프 편함)



0.신속

불협화음으로 데미지감소 30프로 무한을 유지한 상태에서

천상의 연주 지속 끝나는 시간에 수호의 연주 계속 반복해서 써줍니다. 데미지 60프로 감소(주의 할건 천상의 연주는 보스한테 데미지가 들어가야 데미지감소가 적용됩니다.켄슬이 잘되기때문에 데미지로인한 케슬 방지로 수호룬을 장착해줍니다.)


0.특화

스킬마다 기본 게이지 차는 차의가있어 바드의 중점 게이지상승 3개의 스킬입니다. (예를 들어 1천 게이지를 채워야하는데 1번스킬은 1천프로 상승하는 스킬포인트가 있어도 기본1이면 10배=10게이지/2번스킬 100프로상승 포인트에 기본 100이면 2배=200게이지)


폭풍의 서곡 1.빠른 준비 2.선율 증가 3.강력한 서곡 (바드 게이지상승 1위 스킬)


스티그마 1.지속력 강화 2.폭풍의 낙인 3.선율 증가


사운드 홀릭 1.사운드 집중 2.지속력 강화 3.집중 포화(3.선율 증가와의 차의 사운드 혹릭을 1번 사용과 2번사용한 게이지 차의가 나지만 선율증가를 선택할경우 5초동안 아무행동을 못해서 스킬이 꼬임

무력화스킬 활용가능 다른 포인트줄 경우 무력화 몇배 하락함

보스용 데미지 스킬 바드스킬중 1개의 데미지스킬 다른건 보스용 데미지 없다보면됨=딜러의 메인스킬이 아닌 그저그런스킬중 하나여서 데미지용으로 쓰나 안쓰나 시간단축거의 차의 안남 ㅜㅜ)


0.파티 사냥시 무력화스킬

사운드 홀릭

음파 진동



0.잡몹 광역 스킬

폭풍의 서곡 1.약육 강식 2.낙뢰 강화 3.강력한 서곡 (선수필승 바드 잡몹광역기 1위 스킬)

천상의 연주 1.날렵한 시전 2.넓은 연주 3.나를 위한 연주 (선수필승으로 1방에 안죽을시 밀치기때문에 이때는 폭풍의 서곡 후속타로 들어간 안죽몹 정리용으로 사용)

사운드 홀릭1 사운드 집중 2. 지속력 강화 3. 집중 포화 (선수필승이 안터지는몹들이나 소수의 몹잡을때)


0.피케이

음파진동 1. 강인한 2.광휘의 음파 3.넓은 공격 (적이 근접 접근시 피격면역으로 광역 뛰우기 스킬후 죽음의 전주곡 콤보 사용)

죽음의 전주곡 1.선택 2선택 3.고통의 울부짖음(스킬 명중후 한참후 적이 공격밑 이동못하는 상태이상에 빠짐)


폭풍의 서곡 1.선택 2.넓은 공격 3.낙뢰 집중 (일직선상 길고 넓은 광역 스턴 스킬후 사운드 홀릭으로 데미지 극대화)

사운드 홀릭1.선택2.지속력 강화 3.집중 포화(1.사운드 집중으경우 폭풍의 서곡 콤보용으로 데미지 극대화/ 1.진압 경우 사운드 홀릭 단독으로 적 경직을 줌

빛의 광시곡 1.선택 2.안정된 빛 3.빛의 보호(파티원 뛰위지거나 상태이상에 걸려서 연속기가 들어갈 상황에서 파티원한테 사용)


0.컨이 좋고 예측을 잘할경우 사용 스킬

윈드 오브 뮤직1.선택 2.선택 3.선택 (여러 장점이 있으나 모든게 이도 저도 아니어서 몽크형식스킬이라 잘사용해야하는 스킬

내주변 파티원 실드를 해주나  파티원이 근접해 있어야하고 실드 시간이 짧음

선율 증가포인트시 기본 게이지상승이 약해서 많이차지않음

광역 데미지로 연타에 기본데미지가 약하고 밀처내서 잡몹광역기로는 안좋음.데미지 줌과 동시에 밀처서 후속 스킬을 바로 못씀 약 스킬2번사용 타이밍정도 조금 몹이 뭉치기를 기다려야하는데 그양 다른스킬 쓰면서 추가적으로 스킬쓰는게 더 이득임

 -광역데미지 스킬로는 절때 비추임-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