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파진동에 관해
어제 스킬확인을 위해 몇번 레이드를 돌았습니다. 음파진동에 공증 붙었으니 쓰긴 써야 되는데 우선 자주 이동하는 몹을 공격하기 위해선 10에 넓은을 찍어도 이동중에 공증이 사라지며(한대 때리는 게 다였다..) 두번째로 음파진동 안에 있으면 공증버프가 보다 유지되기 쉽지만 그것 마져도 쉽게 사라져 무력 때 혹은 긴 공격전 사전동작을 가진 몹때 써도 그 몹이 풀려 유저를 공격하기 전까지 유지가 불가능하고 세번째로 몹이 장판을 자주쓰는 경우 장판이 음파진동에 뭍혀 잘 보이지 않아 민폐가 됩니다.. 안그래도 잘 죽는게 느껴지는데 ..
(이거 설마 물약과 배틀템 팔려는 스마게의 큰그림인가?!)
왠지 조금 더 기다려서 패치볼 생각이였는데 사용하면 할 수 록 이제 그냥 버프 수치도 애매 공증쓰려하면 유지가 애매하고 컨트롤 차이다 라고 말한다면 크게 할 말은 없지만 일단 수치 및 유지시간에 대한 파악을 해본 이상 컨에 문제는 둘째치고 과연 바드가 파티에 있는게 효율적인가 생각하게됩니다. 물돈 버프와 시너지는 다른 캐릭보다 높다곤 하지만 이것을 다른 유저들도 아마 서서히 체감할 거 같아서 더 괴롭네요
(바드가 멀리되는게 괴롭다라는게 아니라 나름 열심히 키우던 캐릭터가 제가 즐기던 레이드컨텐츠외 파티플에서 "열시미 버프 넣어드려야징"
하며 즐겁게 키웠는데 이제 도움이 되던 버프도 애매해져서 괴롭다는 말입니다.)
아직은 할 만 하다 맞는 말이지만 서포트캐릭으로써의 정체성은 이미 사라진거 같다는 느낌이 저 같은 이제 막 390찍고 성장시기에 있는 초보유저도
느끼는 것인데 레벨높은 분들은 오죽할까요.
이상 어제 하루 동안 테스트해보고 답답해서 올리는 글이였습니당.
이제 존버로 공지만 적당히 확인하며 게임차체는 잘 들어오지 않을 거 같네요 ㅎㅎ
워낙 재밌게 키웠어서 당분간은 딜러를 키울 마음은 들지 않고 수집하기도 하드한고로
즐겜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