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프도 너프지만 가장 큰 문제점
그래 너프 좋아 근데 거지같은 밸런스 패치로 인해 게임 자체가 점점 재미있어야되야하는데 문제는 재미가 점점 없어진다는게 가장 큰 문제
대부분의 유저들이 느끼는 부분인듯 이번 패치로 소수만 느꼈다고하면 그래 다수를 위해 소수가 희생할수있다고 생각하나
허나 지금 여타 바드뿐아니라 게임자체가 발전이 없고 루즈해진 기분
바드만 해도 이번 패치로인해 그냥 버프를 순서대로만 돌리면 끝 스킬 트리바꾸면 근접할 필요도 없거니와
안그래도 재미없는 바드였는데 이번 패치로 더 재미가 없어짐.
그리고 앞으로 바드가 너프가 더 있을것으로 예상하는게 바로 수호의연주 3트포로 인한 뎀감과 실드를 잘만쓰면 무한으로 돌릴수있음 이론상으론
실제 플레이에선 낙인유지와 버프를 써야하기에 100% 맞추기엔 힘든 대신 세레나데를 채워야한다는 압박감은 벗어남.
긴장감 하나도없고 열인 너프로인한 케릭 애정또한 점점 사라지고 성취감도없고 정체성을 잃어가는게 아쉽.
버프범위 패치후 망테크를 탓다고 나는 생각함
그때 버프범위를 패치할게 아니라 다른 방향을 찾았어야하는데 배틀템에 대한 시너지없애고 딜부족한 클래스는 딜좀 건드려줬어야했는데
버프범위 패치로인한 전면적인 스킬 개편이 아닌 개판이 이루어짐.
버프범위 패치후 분명 스마게가 스킬들 이대로 안놔둘거라 생각했었기에.
결국 스마게는 배틀템 포기안하고 수익과 골드 회수목적으로 기업의 수익창출 나도 알고있지만 다른 방법도 많은데 굳이 배틀템을 포기안하는 이유는 앞으로도 배틀템으로 과금 유도하겠다라는 것인데 그거 아니여도 다른 컨텐츠로도 충분히 만들수 있자나?
그리고 배틀아이템을 애들이 팔아먹을려면 지금 있는 배틀아이템 개편이 시급한데 안쓰는 배틀 아이템들 하며 필요없는거하며 쓸모없는거 죄다 삭제하고 각 레이드 및 pvp에 적합한 배틀아이템을 내놔서 팔아야지 구색만 많아 그중에서 쓰는건 별로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