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소서에서 환류소서로 바꾼후기.
처음에 국민소서리스로 플레이를 몇번했는데 소서리스가 맞으면 진짜 억소리가 납니다. 같은 원딜직군들 서머너나 블래스터가 맞는거보다 체감상 훨씬아픕니다. 실제로도 체방이 낮을거같아요. 그러면서 스페이스바 이동거리는 짧죠. 이거 몇번얻어터지고 난 다음에 순간이동 필수라고 생각했습니다. 숙련도 그런걸떠나서 스트레스받더라고요. 순간이동을 꼭 써야 이득인게아니라 풀아덴기준으로 3번사용할수있는데 그거 게이지 차있는거 확인했을때랑 그냥 게이지 없을때랑 안정감이 전혀다릅니다. 게이지 확인하고 머리속으로 x 생각만해도 웬만한건 다 피하더군요. 근데 국민하면 저는 순간이동 절때안씁니다. 내가 순간이동쓸꺼면 환류했지 국민왜함 이런생각이들어서 절때 게이지안남겨요 그래서 플레이가 너무위험합니다. 마나쉴드 채용도 고려해봤는데환류소서리스는 특히나 더 그렇지만 국민소서리스도 마나 절때 널널하지않아요. 마효증을 쓰던가 아니면 마나트포에 집중각인에 돌풍까지 쓰면 쓸수있을거같긴한데 딜손해도 심하고 저는 그럴거면 바드중갑맛을 본 입장에서 그냥 중갑 가고싶어요 점화는 점화만 쓸수있어서 이득이고 환류는 순간이동만 쓸수있어서 이득이라고 생각합니다
(플레이 조금더 해봤는데 순간이동도 약간의선딜이 있긴하네요 종이한장차이로 늦게쓰면맞아요. 순간이동잘쓰는게 쉽지않습니다 그리고 국민소서 30프로마다 2~3신기 날리면 확실히 쌔네요. 근데 생존이문제네요)
그리고 저는 환류인데 아르고스랑 어비스던전 소서리스로 처음갔는데 잔혈 먹었습니다. 재사용대기시간감소달고 스킬쉴틈없이난사해대니 진짜 딜은 장난아닌거같아요 특히 카오스던전 깡패입니다 바드도 빠른데 얘는 더빨라요. 스킬거의대부분에 약육강식 달려있고 스킬3개가 고대의창이라서 일반몹들 리젠되는순간 녹아요
스킬사이클 돌리는 방식은 사람마다 다를텐데 저는 최대한 안전적인 방식으로 돌려야된다고생각해요
이거 완전 체방따리에 대쉬따리라서 억하다 죽거든요.
스킬4개는 즉발스킬로 채용해서 톡톡치면서 간보다가 보스가 큰공격 끝난직후에
천둥 메테오 파이어볼 날려주고 이런식으로 플레이하고있습니다.
라이트닝볼트는 대미지는 좋은데 너무위험해서 빼버렸네요.
스킬들 대부분 사정거리가 생각보다 길어서 포지션을 좀 멀리 잡는게 좋을거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