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9월 너프때 넬라 삭제운동 했었었는데~
이번 밸패때 워로드 대체 무엇을 해줄 것인지 아주 궁금하고, 이제 정당한 권리를 요구할 때가 되었다고 봐요.
사기급 딜을 달라는 워로드 없습니다.
워로드 딜 올리면 안된다는 광신도나 분탕러들이 들이미는 논리가 무력, 부파, 체방인데.
1. 무력, 부파 : 갖고가요. 이딴게 나에게 대체 무슨 소용이 있는 것인지 모르겠음. 무력, 부파 조금 낮으면 레이드때 나에게 손해가 생김? 파티원 좋은거지 내가 좋은게 아니잖아요.
오히려 이런거 땜에 내 딜은 더 낮아져. 이런 기믹땜에 해당 기믹 살피면서 딜을 아껴야해. 이게 정상?
그리고 낮으면 어때? 배템있는데? 무슨 의미가 있음?
다갖고가, 그리고 갖고가는 직업들 그만큼 다 딜까.
누가 갖고 가는지 봅시다.
2. 지나가는 말로 카운터 : 카운터 들라하면 아직도 딜이 안나온다느니 무슨 소리를 하는 것들 있는데, 그래서 워로드 보고 카운터 치라는데, 카운터 곧 평준화 되니 이제 할말 없겠지?
3. 체방 : 아니, 하나 물어보죠. 워로드는 전태, 고기있는데 전태는 노포지션으로 지속딜러이되 근접이구, 고기는 헤드어태커로 순간 딜러입니다. 헤드어택 포지션 딱 2개잖아요? 고기, 디트.
전태는 붙어서 쥐꼬리만한 지속딜 계속 올려야하고 계속 처맞딜해야하니 체방 주는게 당연한거구.
개발자 님들이 그리 만들었잖아? 쥐꼬리만한 딜을 계속 처맞으면서 올리게 설계해놓고 무슨 체방타령?
그마저도 전태들은 비아랑 꾸꾸에서 제대로 처맞딜도 못해.
백 잡기 어렵고 위험하다 징징대는데 체방갖고 가고 헤드어택으로 바꾸고, 고기워로드는 백딜러던 노포지션이던 바꿔죠요.
레이드마다 기믹이던 짤패이던 대부분 헤드에서 먼저나오는게 최소 50프로 이상이고, 백에서 먼저나오는 기믹, 짤패 몇개나 있죠?
뒤에서 처때리다가 앞에서 기믹 나오면 그거 확인해서 다시 뒤로가서 처때리는게 어려우면, 기믹나오는지 아닌지까지 눈치보면서 사리다가 나오면 처피하고 다시 헤드잡아서 딜사이클 잡고 떄리는건 얼마나 어려울까요?
백잡기 어렵다고 징징대는거 보면 진짜 한 숨 나옴.
이동기도 없이 기어가서 해보라고!!!!!!!!
4. 생존율 : 생존율이 워로드 너프의 이유?
생존은 직업에 대한 숙련도와 레이드 숙련도 그외 물약 관리 등이 중요하겠죠?
체방이 높아서 잘 산다?
좀;; 개발자 형님들, 오래전 저 발탄 처음갔을때 부파시 벽쿵할때 빨간 직선 장판나오면 개구리 백점프로 폴짝 피했는데 항상 얻어처맞더라구요.
한참을 고민했죠, 남들은 다 피하는데 왜 나는 이동기 똑같이 똑같은 타이밍에 쓰는데 얻어처맞는지?
결론, 워로드니까.
워로드라서 얻어 처맞고도 사는게 아니라, 남들이면 아예 애초부터 안얻어처맞는 거였다고 !!!!!!!!!!!!!!!!!!!!!!!!!!!!!!!!!!!!!!!!!!!!!
그리구 현 군단장, 앞으로 줄시할 군단장 레이드에서, 대체 워로드 혼자 처남아서 클 할 수 있는 군단장이 뭐가 있음?
완전 오버스펙은 어떤 직업이던 클 되니까 제끼고, 대체 워로드 혼자 오래 처남아서 할 수 있는게 뭐죠?
다수의 공대원이 또는 특정레이드는 특정시점까지 다 살아있어야 클되자나.
아무런 의미가 없는 생존율? 이딴게 무슨 워로드 노버프의 이유임?
이런 것들이 워로드를 계속 너프시켜야하는 이유라면, 또는 버프 못주는 이유라면, 그럼 다 갖고 가라고요.
그리고 체방, 이동기, 무력, 딜 다 좋은 사기캐만큼 워로드도 상향시켜주면 되겠네?
그쵸잉?
뭐라구요? 컨셉이 안맞다고요? 더이상 동료들이 뒈지지 않게 하겠다?
언제부터 워로드 컨셉챙기셨어요?
노컨셉이 워로드 아님?
아참, 그리고 차스 공격방향 설정하는거랑, 차스 버캐 차징중 스킬 캔슬시키는거 언제 해줄거임? (캔슬 스페로 되나? 최근에 안해봤음~)
방돌 쓰면 종종 앞으로 안가고 제자리에서 병신짓하는거 알고는 있죠?
방돌 가끔 가뎐 통과하는건 아시나?
이그렉시온 난 분명히 이그앞에서 때리고 있었는데, 아니, 언제보면 난 이그를 통과해서 꼬리에 가있어. 이건 뭔 시츄에이션이에욤?
정말 징합니다.
아차차, 진짜 까먹을 뻔했다.
보정컨텐츠 말이죠. 솔직히 치신캐 특히 치적중요한 사멸 치캐들은 쓰레기인데요, 고기 정말 도가토, 도비스할때마다 참.
말을 말아야지.
보정 손댄다해서 좋아했더니, 그게 또 도가토 도비스는 안해주고, 리허설, 데자뷰는 갈수도 없는 상황이니 의미도 없고.
그나마 꾸꾸 이전 워로드들에게 도움이 된다는 거에 위안.
이번 밸패 지켜보겠습니다.
뭐 업데이트고 뭐고 다 좋은데, 그건 잠시 즐길거리고, 밸패는 매일매일의 일상이에요.
일상이 괴로운데 무슨 잠시 즐길거리 생긴다고 좋아할 바보가 어딨어요?
작년 9월 밸패 깡패수준으로 하고 고대팔찌 사건 등 여러가지 시끄러워서 넬라 삭제운동 진행하다 그래도 내가 좋아하는 게임을 위해서 양보했는데, 이번에는 워로드 어떻게 할 건지 진짜 지켜볼께요.
^^* 개발자 여러분, 양심이 있으면 손을 얹고 생각좀 해보시죠.
워로드 밸패, 없댓이 맞나요? 개선이 맞나요?
양심에 손을 얹고 생각해 보세요.